'위키드' 김진형ㆍ'헤븐' 김태성 현장 인터뷰 … 그랜드 파이널 소감·보완점·각오 등 밝혀

펜타그램 '위키드' 김진형(좌), 기블리 e스포츠 '헤븐' 김태성(우).
펜타그램 '위키드' 김진형(좌), 기블리 e스포츠 '헤븐' 김태성(우).

배틀그라운드 선수로 복귀한 펜타그램의 '위키드' 김진형이 현재 본인의 경기력에 "만족한다"고 말했다. 기블리 e스포츠의 '헤븐' 김태성은 오프라인 대회에서 강력한 이유에 대해 "텐션 유지"라고 밝혔다.

지난 27일 온라인 게임 'PUBG: 배틀그라운드'의 한국 지역 대회 '2023 PWS: 코리아 페이즈1' 그랜드 파이널 1일차 경기가 서울시 송파구에 위치한 비타500 콜로세움에서 유관중 오프라인으로 개최됐다. 그랜드 파이널은 상반기 한국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 챔피언을 결정하는 무대로, 오는 31일까지 하루 5개 매치씩 총 20경기를 진행한다.

펜타그램과 기블리 e스포츠는 PWS 그랜드 파이널 첫 날 뛰어난 경기력을 선보이며 각각 선두와 2위에 올랐다. 펜타그램은 상대 팀보다 한 발 먼저 움직이는 뛰어난 운영 능력을 바탕으로 매 경기 치킨과 가까운 생존 순위를 기록했다. 기블리 e스포츠는 화끈한 교전 능력으로 팬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PWS 그랜드 파이널 1일차 경기를 마친 후 펜타그램의 '위키드' 김진형과 기블리 e스포츠의 '헤븐' 김태성이 인터뷰 석상에 나섰다. 두 선수는 그랜드 파이널 첫 날을 마친 소감과 좋은 성적을 거둔 비결, 보완해야 할 점 등 미디어의 다양한 질문에 답했다.

이하는 인터뷰에서 오간 질의응답을 간추린 내용이다.

<일문일답>

그랜드 파이널 첫 날 경기가 끝났다. 소감을 말해달라.

김진형: 첫 단추를 잘 꿴 것 같다. 기분이 매우 좋다.

김태성: 그랜드 파이널 직전에 열린 이벤트 매치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기세를 탔다. 좋은 성적을 기록해 만족스럽다.

그랜드 파이널을 준비하며 어떤 점을 보완했나.

김진형: 펜타그램은 위클리 스테이지 1주차와 2주차에서 성적이 좋지 않았다. 팀원들 모두 프로의 마인드로 다음 경기를 준비하며 3주차와 4주차에서 좋은 성적을 거뒀다. 이 때문에 그랜드 파이널에서도 자신감을 얻을 수 있었다.

김태성: 게임 구도 파악과 킬 로그 차드, 맵의 지형을 활용하는 방법 등에 대한 점을 보완했다.

그랜드 파이널 첫 날 경기를 마치고 보완해야 할 점이 있나.

김진형: 매치4까지는 완벽했던 것 같다. 하지만 매치5에서 우리 답지 않게 너무 급하게 게임을 했던 것 같다.

김태성: 아직까지도 경기 구도 파악과 킬 로그 체크가 부족한 것 같다. 대회 영상을 복기하며 보완할 것이다.

그랜드 파이널 경기는 오프라인 형식으로 열렸다. 온라인과 차이점은.

김진형: 우리 팀은 프로 생활을 오래 했기 때문에 큰 차이점을 느끼지 않았다. 하지만 상대 팀 선수들이 사운드를 듣지 못하거나 긴장해 있다는 느낌을 받았다.

김태성: 우리 팀은 상대적으로 오프라인 경기 경험이 적다. 하지만 다 함께 의지하면서 경기를 풀어나가기 위해 노력했다.

펜타그램은 항상 좋은 순위를 거두고 있다. 비결이 있나.

김진형: 우리는 안전지역 서클이 어떤 방향으로 움직이든지 항상 대비가 돼 있다. 우리는 상대팀보다 한 발 빨리 움직일 수 있었기 때문에 높은 순위를 거뒀다. 특히 경기 후반부에서도 다른 팀에 상황을 먼저 내어주지 않는 전략이 통했다.

김진형 선수는 그랜드 파이널 첫 날부터 경기력이 상당히 올라왔다.

김진형: 지난해 은퇴를 한 후 'PUBG: 배틀그라운드'를 플레이하지 않은 지 오래됐다. 공백으로 인해 대회 초반 성적이 좋지 못했고, 팀원들에게 미안해서 더욱 열심히 경기했다. 이 때문에 오히려 현역 때보다 훨씬 좋은 폼을 발휘할 수 있었던 것 같다.

펜타그램 주장으로서 팀을 단합하는 것에 어려움은 없나.

김진형: 워낙 성격이 좋은 친구들이다. 성적이 나오건 나오지 않건 우리들끼리 모임을 자주 가졌고 이런 부분이 인게임에서도 큰 도움이 됐다. 서로를 위해 희생하며 돕고 관계가 더욱 끈끈해진 것 같다.

기블리 e스포츠는 오프라인 대회에서 강하다는 평가가 있다.

김태성: 오프라인 경기에서는 분위기를 가져올 수 있도록 노력하는 편이다. 높은 텐션을 유지하며 팀원이 모두 다 함께 풀어갈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그랜드 파이널 2일차를 맞이하는 각오를 들려달라.

김진형: 프로 선수로 활동하며 단 한 번도 "우승하겠다"는 말을 해 본 적이 없다. 펜타그램이 힘들게 뭉친 만큼 이번 대회에서는 반드시 우승하고 싶다. 그리고 오랜 시간 동안 현장에서 자리를 빛내주신 팬분들께 감사하다.

김태성: 아직 부족한 점이 많다. 이를 보완해서 좋은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팬분들께서 응원해 주시는 점 감사하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상민 기자 dltkdals@tgdaily.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