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력 스타트업 기술 개발 정보 공유

교육/연수 전문 기업인 산업교육연구소(소장 김성의)는 내달 14일 생성AI(Generative AI) 기술을 이용한 영역별 사업 모델 세미나를 연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최근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메타 등 빅 테크 기업들이 생성 AI의 인프라 격인 파운데이션 모델 개발에 집중하면서 신 사업 모델로서의 가치가 부각되고 있는 것에 주목해 마련됐다. 

온오프라인 동시에 개최되는 이번 세미나에서는 유력 스타트업 5개 회사의 기술 개발과 사업모델과 성공사례 정보도 공유할 계획이다. 

구체적인 이번 세미나 주제를 살펴보면 ▲ 생성 AI 기술 패러다임 소개와 활용 연구 현황 ▲ 생성 AI 관련 법제도 현황 및 저작권 문제와 분쟁 사례 ▲ [AI 학습 데이터 영역] 씨앤에이아이의 이미지, 동영상 합성 데이터 제작 생성 AI 기술 개발과 사업모델 및 성공사례  ▲[텍스트 영역] 아티피셜소사이어티의 기업 업무지원 생성 AI 기술 개발과 사업모델 및 성공사례 ▲ [음악 영역] 포자랩스의 음악 작곡 생성 AI 기술 개발과 응용분야 및 사업전략 ▲ [영상 영역] 클레온의 딥휴먼 AI 솔루션 기반 영상 제작 생성 AI 기술 개발과 응용분야 및 사업전략 ▲ [이미지 영역] 라이언로켓의 Image 생성 AI 기술 개발과 응용분야 그리고 사업전략 등이다.

산업교육연구소 관계자는 “국내에서도 생성 AI 기술을 활용하여 고유의 사업모델을 만드는 스타트업들이 크게 주목받고 있다”면서, “이번 세미나를 통해 생성 AI의 트렌드 및 전망을 포함해 전략과 노하우를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더게임스데일리 고상태기자 qkek619@tgdaily.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