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쿵야 인기· 즐길거리·이색 콘셉트 시너지 … 브랜드 가치제고

'쿵야 레스토랑즈 행운상점'에 입장하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줄을 서 있다.
'쿵야 레스토랑즈 행운상점'에 입장하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줄을 서 있다.

넷마블의 팝업스토어 ‘쿵야 레스토랑즈 행운상점’이 오픈 후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쿵야 레스토랑즈’의 인기와 다채로운 즐길거리, 트렌드에 맞춘 이색 콘셉트로 호응을 얻었다는 평가다.

13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넷마블은 최근 서울 현대백화점 디큐브시티에 ‘쿵아 레스토랑즈 행운상점’을 오픈했다. 이 매장은 ‘쿵야’의 스핀오프 브랜드 ‘쿵야 레스토랑즈’를 활용한 팝업 스토어다. 지난 10일 오픈 이후 3일 연속 오픈런이 발생하는 등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러한 인기 배경에는 ‘쿵야 레스토랑즈’의 높은 인기와 다채로운 즐길거리, 트렌드에 맞춘 이색 콘셉트로 사람들의 관심을 사로잡았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이러한 팝업스토어 운용을 통해 ‘쿵야’의 브랜드 가치가 제고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이 회사의 2차 창작물 사업 노하우가 쌓이며 다양한 작품에 적극 발휘될 것으로 예측된다. 이를 통해 기존 작품의 제품 수명 장기화 및 신작 주목도 상승을 달성할 것으로 기대된다. ‘쿵야 레스토랑즈 행운상점’의 모습을 사진으로 담아 보았다.

현대백화점 디큐브시티 지하 1층 입구에 설치된 양파쿵야 대형 조형물. 쿵아 레스토랑즈의 오너라는 콘셉트를 가졌다. 일명 맑은 눈의 광인으로 최근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현대백화점 디큐브시티 지하 1층 입구에 설치된 양파쿵야 대형 조형물. 쿵아 레스토랑즈의 오너라는 콘셉트를 가졌다. 일명 맑은 눈의 광인으로 최근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매장 내에는 '쿵야'와 관련된 다양한 물품들이 갖춰져 있다.
매장 내에는 '쿵야'와 관련된 다양한 물품들이 갖춰져 있다.
일일한정 100개 상품을 판매하는 행운 박스 자판기. 오픈 첫 날에는 1시간만에 물품이 품절됐다.
일일한정 100개 상품을 판매하는 행운 박스 자판기. 오픈 첫 날에는 1시간만에 물품이 품절됐다.
매장 곳곳에 배치된 아기자기한 조형물들이 눈에 띈다.
매장 곳곳에 배치된 아기자기한 조형물들이 눈에 띈다.
많은 사람들이 몰리며 빠르게 물품이 매진됐다.
많은 사람들이 몰리며 빠르게 물품이 매진됐다.

[더게임스데일리 강인석 기자 kang12@tgdaily.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