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은 25일 오후 5시 온라인 게임 'PUBG: 배틀그라운드'의 국내 e스포츠 대회인 '배틀그라운드 스매쉬 컵(BSC)' 시즌 8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BSC는 본격적인 국내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 대회를 앞두고 선수단이 전력을 점검하는 대회다. 10개 프로팀을 비롯해 공식 아마추어 대회인 PUBG 레벨업 쇼다운(PLS) 2022;' 시즌 3에서 선발된 2개 팀, 올해 PLS 2023 시즌 1에서 선발된 4개 팀 등 총 16개 팀이 참가한다.

프로 팀은 ▲광동 프릭스 ▲젠지 ▲디플러스 기아 ▲다나와 e스포츠 ▲기블리 e스포츠 ▲대동 라베가 ▲OPGG 스포츠 ▲GNL e스포츠 ▲고앤고 프린스 ▲이글 아울스 등이 이름을 올렸다. PLS 시드 팀은 ▲게임PT ▲필더 e스포츠 ▲펜타그램 ▲스톰X 아카데미 ▲KGA 오렌지 ▲GCA 크레센도 등이다.

매치의 순위 포인트와 킬 포인트를 실시간으로 합산해 토탈 포인트 40점 이상을 획득한 팀이 치킨을 획득하면, 대회가 즉시 종료되며 해당 팀이 우승팀이 된다. 대회는 우승 팀이 가려질 때까지 매치 수의 제한이 없이 진행된다. 우승팀은 상금 2000만원과 '2023 PUBG 위클리 시리즈: 코리아(PWS)' 페이즈 1의 1주차 위클리 스테이지에서 맵 선택권을 얻는다.

대회의 모든 경기는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 공식 유튜브, 트위치 채널과 아프리카TV, 네이버 e스포츠 채널에서 생중계된다. 이번 대회는 글로벌 디스플레이 브랜드 ZOWIE와 게이밍 이어폰 브랜드 AZLA 등이 공식 후원한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상민 기자 dltkdals@tgdaily.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