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벅스는 음악 서비스 '벅스' 앱에 새로운 플레이리스트 채널 ‘에센셜;’을 선보였다고 14일 밝혔다.

이 채널은 유저 큐레이션 플레이리스트 '뮤직PD 앨범'을 활용했다. ▲사람 고유의 감성을 가득 담은 음악 선곡 ▲감각적인 로고 디자인 ▲주제에 꼭 맞춘 세련된 배경화면 등 시청각을 만족시키며 호응을 얻고 있다. 현재 112만명 이상의 유튜브 채널 구독자를 보유 중이다.

벅스 앱 홈 화면에서 제공되는 '에센셜;'에서는 보다 많은 플레이리스트를 만날 수 있다. 특정 상황과 시기에 맞는 양질의 뮤직PD 앨범을 선정해 매주 3개씩 콘텐츠를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이 중 2개는 벅스 앱에서만 감상할 수 있는 독점 콘텐츠로 제공한다.

벅스 앱에서의 ‘에센셜;’은 보다 폭 넓은 음악 장르의 플레이리스트로 구성한다. 해외 OST를 비롯해 그동안 접하기 어려운 국내 음악도 선별해 제공할 계획이다. 

또 특화 플레이어를 출시해 편의성을 대폭 높였다. 풀스크린 지원은 물론 다른 콘텐츠를 확인할 때도 끊김 없이 음악을 들을 수 있는 미니 플레이어까지 지원한다. 버튼 하나로 이전 곡, 다음 곡으로 이동해 원하는 음악을 재생하거나, 마음에 드는 음악을 내 앨범에 바로 담을 수 있도록 했다. 

플레이리스트 구성 곡 리스트와 재생 중인 곡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했다. 이 외에도 잠금 화면, 위젯, 태블릿 PC 등에서도 '에센셜;' 감성을 유지하며 음악을 감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회사는 또 새 브랜드 슬로건 ‘나를 위한 플리’를 발표했다. 개인의 감정과 분위기까지 이해하는 수준 높은 음악 추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단순 음악 추천뿐 아니라, 라이프스타일 전체에 관여하는 음악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NHN AD는 메타가 개최한 '메타 에이전시 퍼스트 어워즈 2022'에서 서티파이드 히어로, 크리에이티브 히어로, 솔루션 히어로 3개 부문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NHN은 또 글로벌 웹툰 서비스 '포켓코믹스'가 선정한 '포켓코믹스 베스트 오브 2022'를 발표했다. '아무튼 로판 맞습니다' '눌리타스' 등의 작품이 최다 댓글, 최다 검색의 기록을 차지했다고 소개했다.

[더게임스데일리 정태유 기자 jungtu@tgdaily.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