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29일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발표한 '제8회 2022 올해의 SNS'에서 '올해의 페이스북'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 회사는 자사의 인기 캐릭터 '쿵야'를 활용한 콘텐츠, 넷마블의 ESG 활동을 알기 쉽게 소개하는 '넷마블은 ESGing' 등을 선보였다. 산업 구분없이 진행된 올해 평가에서 올해의 페이스북 기업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특히 넷마블의 페이스북 채널은 국내 게임 기업 중 가장 높은 숫자인 222만명의 팔로워를 확보하는 등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넷마블은 제8회 2022 올해의 SNS를 비롯해 '대한민국소통어워즈', '소셜아이어워드', 'SNS 소통 경쟁력' 등 올해에만 4개의 뉴미디어 관련 상을 수상했다.

임현섭 넷마블 뉴미디어 팀장은 "페이스북은 전세계 많은 이용자들이 활용하는 플랫폼"이라며 "향후에도 페이스북 채널에 넷마블과 넷마블 게임을 알릴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적극적으로 게재해 이용자들과의 소통을 이어나갈 것"이라 말했다.

[더게임스데일리 정태유 기자 jungtu@tg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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