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페이코(대표 정연훈)는 행정안전부와 함께 페이코 앱 내 국민비서 ‘구삐’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7일 밝혔다. 

국민비서 ‘구삐’ 서비스는 정부에서 발송하는 여러 분야의 생활형 행정정보를 모아 알려주는 서비스다. 국민건강보험공단, 국토교통부, 질병관리청, 국세청, 경찰청 등 13개 기관의 알림을 발송하고 있다. 

주요 서비스로는 건강검진 안내, 국세고지서 발송 안내, 주민등록증 발급 통지, 운전면허 적성검사 갱신, 교통 범칙금 및 과태료 납부기한 안내 등 23여개가 있다. 이를 통해 정부부처가 발송하는 안내문과 고지서 등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이 회사는 페이코 이용자들이 주요 서비스 알림 및 고지를 손쉽게 신청할 수 있게 했으며, 일부 서비스는 납부까지 한번에 가능케 했다. 페이코 앱 내 '전자문서함'을 통해 구삐 알림을 받을 수 있으며,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페이코 앱 혹은 국민비서 홈페이지를 통해 문서 신청을 1회 진행해야 한다.

페이코는 '전자문서함' 기능을 통해 지방세, 통신비, 카드비, 상수도 요금 납부 알림과 결제 서비스는 물론, 증명서 발급 신청까지 제공하고 있다. 이번 국민비서 기능 추가를 통해 다양한 정보 알림을 받아보고 편리하게 결제까지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더게임스데일리 신석호 기자 stone88@tg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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