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이 새로운 사내 교육 플랫폼을 선보이고 직원의 성장 및 역량 강화에 대한 지원을 확대한다.

NHN(대표 정우진)은 기존 임직원 학습지원시스템(LMS)을 확대 개편해 사내 교육 플랫폼 ‘딥 캠퍼스’를 오픈했다고 18일 밝혔다. 

‘딥 캠퍼스’는 사내외 다양한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과 콘텐츠를 한 곳에 모아 제공하고 임직원 누구나 자유롭게 필요한 교육 과정을 찾아 수강할 수 있게 구현됐다.

‘딥 캠퍼스’에는 기술, 디자인, 기획·마케팅, 경영·전략 등 7개 카테고리 아래 160 여개의 교육 과정이 개설돼 있다. NHN이 자체 제작한 사내 교육용 콘텐츠뿐 아니라 패스트캠퍼스, 인프런, 밑미, 헤이조이스 등 성장·교육 분야 기관의 교육 콘텐츠가 확보됐다. 

임직원의 외부 직무 교육비를 전액 지원하고 있는 NHN은 ‘딥 캠퍼스’ 내 교육 과정 수강료 또한 금액 제한 없이 100%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교육 과정은 향후 직원 수요와 트렌드를 반영해 계속해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동료들과 함께 스터디할 수 있는 소셜러닝 기능도 지원한다. 소셜 러닝 참여 시 필요한 학습용 도서 등을 지원받을 수도 있다. NHN은 구성원과 직무 지식 및 정보를 활발하게 공유하고 학습 동기를 얻을 수 있도록 그룹 스터디에 필요한 각종 제반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NHN은 직원과 기업이 함께 성장하는 ESG 경영의 일환으로 구성원 개개인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성장 지원 제도를 다양하게 운영하고 있다. 

특히 업무 레벨 및 직무별 맞춤 교육과 팀 빌딩 프로그램, 외부 인사 초청 강연 등을 상시 진행 중이며 전직군 대상으로 업무 관련 자격증 취득 비용과 시험 응시료를 전액 지원한다. 

지난해부터는 사옥 내 도서관 ‘라이브러리 딥’을 전자도서관으로 확대 운영하며 직원들의 자유로운 독서 생활과 자기계발을 돕고 있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