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크래프트(대표 유정석)는 14일까지 웹소설 플랫폼 ‘노벨피아’의 웹소설 ‘매도당하고 싶은 엘프님’의 양장 굿즈와 소장용 굿즈에 대한 상품 펀딩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 회사는 ‘매도엘프’를 4권의 양장굿즈로 제작했으며 캐릭터 마우스패드, 캐릭터 카드 등 굿즈를 추가한 펀딩 상품 4개를 마련했다. 펀딩은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원하는 구성 상품을 선택해 충전 코인을 예치하면 된다.

‘매도엘프’는 사육실장 작가의 성인 팬터지 웹소설로, 가주 ‘테오라드’가 엘프 하녀를 가문에 들인 이후 벌어지는 기이한 일들을 파격적이고 재치 있게 풀어냈다는 평을 받았다. 등장인물들의 감정 표현 및 묘사가 호응을 얻으며 탑툰 플랫폼을 통해 웹툰으로 제작되기도 했다.

이번 양장 굿즈는 원작에서 공개되지 않은 외전 이야기가 삽입된다. 이를 통해 완결 이후 주인공들에 대한 팬들의 호기심을 풀어줄 전망이다.

이 회사는 또 보다 많은 이용자들에게 웹소설의 재미를 알릴 수 있도록 친구 초대 이벤트를 진행한다. 친구 초대 링크나 추천인 코드를 통해 가입한 인원 수에 따라 초대자에게 현금 2000원을 제공한다. 초대받은 친구 역시 2000원을 적립 받게 되며 사흘 간 모든 작품을 무제한으로 구독할 수 있는 플러스 멤버십 혜택도 제공받는다. 이 외에도 첫 한달 ‘플러스 월정기 멤버십’을 100원에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진행 중이다.

노벨피아는 일 평균 250편의 신작이 게재되며, 약 3만개의 콘텐츠 및 누적 조회수 1000만 회 이상의 독점 콘텐츠를 다수 보유한 플랫폼이다. 올해 인기 판권(IP)을 게임, 웹툰 등으로 재탄생시키는 원 소스 멀티 유즈 사업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