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은 구글플레이, 네이버웹툰 등과 웹툰 판권(IP) 기반 게임 제작 지원 ‘글로벌 웹툰 게임스’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협약 내용은 ▲게임 제작지원금 지급 및 운영(한콘진) ▲웹툰 IP 사용 및 국내 마케팅 지원(네이버웹툰) ▲구글플레이를 통한 출시 지원(구글플레이) 등이다. 또 지역에 소재한 중소 게임업체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공헌 사업도 발굴, 추진할 예정이다.

한콘진은 이에따라 전국 11개 지역 글로벌게임센터와 함께 우수한 중소 개발업체가 본 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세부업무로 업체 선정, 개발 지원금 지급 및 관리, 사후 프로모션 지원 등을 담당하게 된다.

네이버웹툰은 중소 게임업체의 웹툰 IP 사용 및 국내 마케팅을 지원한다. 본 프로젝트에 참가하게 될 웹툰은 ▲노블레스(손제호·이광수) ▲돼지 우리(김칸비·천범식) ▲레사(POGO) ▲마음의 소리(조석) ▲사신소년(류) ▲스피릿핑거스(한경찰) ▲오늘도 사랑스럽개(이혜) ▲외모지상주의(박태준) 등 8개 작품이다.

조현래 한콘진 원장은 “K-게임은 지난해 상반기 총 수출액의 67%를 차지할 정도로 해외시장에서 경쟁력 있다”면서 “본 사업을 통해 우리나라 중소 게임 개발업체의 글로벌 시장 진출이 더욱 가속화되고 성공적인 협력모델이 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콘진은 내달부터 참가 업체를 모집할 예정이며 최종 5개 업체를 선발한다. 또 내년까지 업체당 최대 6억의 개발지원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