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소스는 24일 ‘다음 미디에이션 플랫폼을 선택할 때 고려해야 할 4가지 핵심 요소’를 공개했다.

이 회사는 미디에이션 앱이 비즈니스 성장을 위한 필수 항목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나 모펍이 내년 3월 31일자로 미디에이션 플랫폼 운영을 종료한다고 발표해 새 플랫폼을 찾아야 하는 상황에 처했다고 설명했다.

이 회사는 새로운 미디에이션 플랫폼을 고려할 때 핵심 요소 중 하나로 지속적인 혁신 지원을 꼽았다. 해당 플랫폼은 여러 광과 네트워크를 연결시켜주는 것에 그치지 않고 개발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솔루션을 지원하기 위해 지속해서 개선하고 진화해야 한다는 것.

신뢰와 투명성도 중요하게 거론했다. 다양한 도구 및 기능을 제공하는 점 외에도 전환할 수 있는 미디에이션 플랫폼이 개발자의 입장에서 앱 성장 및 규모 확대와 수익 극대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지 확인하는 것도 중요하다는 설명이다. 이는 정확하고 투명한 리포팅, 상황을 예측할 수 있는 인사이트 등으로 판단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이 회사는 게임 장르별 성공 실적 보유 여부도 핵심 요소라고 설명했다. 하이퍼 캐주얼, 방치형, AAA 게임 등 다양한 장르에서 다른 개발자들이 성장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 실적으로 보유하고 있는 것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쉽고 원활한 전환을 언급했다. 중요한 시기에 미디에이션 플랫폼을 전환하게 되면 앱 비즈니스 계획에 걸림돌이 될 수 있다는 것. 이로 인해 모든 앱과 데이터를 쉽고 빠르게 이동시킬 수 있는 플랫폼을 선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평가했다.

[더게임스데일리 강인석 기자 kang12@tgdaily.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