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페이스(대표 김민석)는 15일 사단법인 한국미술저작권협회(회장 이현승)과 메타버스 플랫폼 ‘온버스’ 참여에 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온페이스는 언리얼 엔진 기술이 도입된 메타버스 미술관을 구축한다. 한국미술저작권협회는 온페이스가 구축한 메타버스 미술관에 전시할 수 있는 기록영상물 관련 콘텐츠 정보를 제공한다.

이 회사는 한국미술저작권협회가 보유한 화가와 작가들의 기록영상물을 활용해 메타버스 세계 속에서 미술 전시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또한 저작물에 대한 이용 허가와 저작권 위탁 관리 등 미술품의 지적 재산권 노하우를 전수받아 아트 이미지뱅크 기술을 적용한다.

온페이스는 이번 협약에 대해 “메타버스 미술관을 통해 앞으로 한국미술저작권협회가 추천하고 인증한 대한민국 최고 작가들이 선보이는 아름다운 작품의 세계를 언제 어디서든 실제 전시회 현장에 가서 보는 것처럼 감상할 수 있게 된다”고 설명했다.

김민석 온페이스 대표이사는 “한국미술저작권협회와 함께하게 돼 영광”이라며, “가이덤 글로벌 컨소시엄의 멤버로서의 역할을 다하면서 앞으로 위작 논란 등의 문제가 되는 상술과는 차별화된 수준의 시스템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조영구 가이덤아트파운데이션 유한회사 최고운영책임자(COO)는 한국미술저작권협회를 대표해 “양사의 상호 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정보의 제공, 업무의 연계, 사업 추진 등의 협력 및 공동 추진으로 상생을 도모하겠다”고 말했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상민 기자 dltkdals@tgdaily.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