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대표 장현국)는 유티플러스인터랙티브의 메타버스 플랫폼 ‘디토랜드’를 위믹스 플랫폼에 온보딩하기로 합의하고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유티플러스는 2006년 설립 이후 ‘탈리온’ ‘쉐도우블러드’ 등을 선보여왔다. 최근 글로벌 UCC 메타버스 플랫폼 ‘디토랜드’를 개발, 서비스하며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디토랜드’는 이용자 스스로 콘텐츠를 생성하고 공유할 수 있는 툴을 제공한다. 유저가 만든 게임을 배포해 친구들과 함께 즐기고, 수익도 창출할 수 있다. 게임 콘텐츠 뿐 아니라 다양한 기관 및 단체의 행사, 교육 등이 진행되는 플랫폼으로도 사용되고 있다. 최근 tvN 15주년 기념 메타버스 공간인 ‘즐거움랜드’를 오픈하기도 했다.

이번 온보딩으로 위믹스 플랫폼에서 이용자가 직접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메타버스 서비스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위메이드는 ‘디토랜드’에 많은 관심을 가져왔고, 이미 지난 4월 유티플러스에 투자를 진행하기도 했다”며 “메타버스 플랫폼 ‘디토랜드’의 온보딩으로 위믹스 생태계가 더욱 풍성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위메이드는 내년 말까지 위믹스 토큰을 기축통화로 하는 게임을 위믹스 플랫폼에서 100개 서비스하겠다는 목표를 밝힌 바 있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