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 원작 IP 캐릭터 · 스토리 매력 내세워 … 우리말 음성도 지원

넥슨(대표 이정헌)은 19일 모바일게임 ‘코노스바 모바일 판타스틱데이즈’를 선보인다. 한국을 포함 글로벌(중국·대만·홍콩·마카오·일본 등 일부 국가 제외) 서비스에 나선다.

썸잽이 개발한 이 작품은 일본 애니메이션 ‘이 멋진 세계의 축복을!’ 바탕으로 개발된 수집형 RPG다. 아카츠키 나츠메(일러스트 미시마 쿠로네)가 집필한 라이트노벨을 바탕으로 제작됐으며 게임을 사랑하는 은둔형 외톨이 소년이 이면세계로 넘어가 대모험을 시작한다는 내용이다.

이 작품은 원작의 코믹 세계관을 그대로 담아냈으며 고품질 일러스트와 라이브2D 연출 등으로 생동감 넘치는 캐릭터를 만나볼 수 있다.

넥슨은 앞서 애니맥스브로드캐스팅코리아와 한국어 더빙판을 공동 제작했으며 애니맥스 TV 채널을 통해 이를 방송했다. 또 홈페이지를 통해 한국어 더빙판 및 일본어판을 스트리밍으로도 제공했다.

한국어 더빙에는 최승훈, 김율, 김예림, 김채하 등 성우진들이 참여했다. 게임에서도 이 같은 성우 연기를 동일하게 감상할 수 있다.

이 회사는 스태미나를 소비해 마왕군을 상대하는 스테이지에 도전하는 ‘메인 퀘스트’를 내세우고 있다. 이를 통해 캐릭터 성장 재료와 장비 제작·강화 재료를 획득할 수 있다.

메인 퀘스트는 노멀과 하드로 난도가 구분되며 노멀은 횟수 제한 없이 도전 가능하며 이를 통해 메인 스토리가 전개된다. 보다 높은 난도의 하드는 하루에 완료 가능 횟수가 제한되는 반면 레어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에리스(골드), 파워 포션(경험치) 등을 비롯해 성장에 필요한 다양한 아이템을 고효율로 획득 가능한 프리 퀘스트도 마련됐다.

적에게 입힌 피해와 난도에 따라 점수가 기록되는 ‘배틀 아레나’ 콘텐츠도 구현돼 경쟁의 재미를 더한다. 이는 매주 다른 상대에 도전해 유저 간 높은 점수를 겨루는 랭킹 콘텐츠다.

배틀 아레나에서는 강화재료와 함께 아레나 메달을 받을 수 있다. 아레나 메달은 교환소에서 장비 제작·강화 재료나 캐릭터 강화 재료로 교환 가능하다.

이벤트 전용 퀘스트나 보스 배틀에 도전하며 한정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콘텐츠도 제공된다. 이벤트에 따라 다양한 버전의 캐릭터를 선보이며 스토리도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특히 시즌 이벤트나 신규 뽑기와 관련된 특별 스토리를 감상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전투는 수동 및 자동이 지원된다. 자동 전투는 기본적으로 스킬과 필살기가 자동으로 사용된다. 비교적 난도가 낮은 퀘스트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수동 전투를 사용하면, 스킬과 필살기를 적재적소에 사용할 수 있어 높은 점수를 획득하거나 어려운 상대할 때에 효과적이다. 난도나 플레이 스타일에 맞춰 수동 및 자동 전투를 적절하게 선택 가능하다.

애니메이션을 원작으로 개발된 이 작품은 원작 세계관을 계승하면서도 새로운 동료와 적이 등장하며 게임 만의 에피소드가 전개되기도 한다. 이는 메인 퀘스트의 노멀 모드 완료에 따라 개방되는 ‘스토리’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또 19개 캐릭터 각각의 에피소드를 즐길 수 있는 ‘캐릭터’ 콘텐츠도 마련됐다. 각 캐릭터의 인연 랭크가 상승하면 개방되는 방식으로, 각양각색의 매력을 엿볼 수 있을 전망이다.

이 작품은 원작 애니메이션의 스토리도 즐길 수 있다. 라이브2D를 통해 생동감 있게 구현돼 원작의 매력을 그대로 느낄 수 있으며 기존 팬층 역시 색다른 구성으로 한번더 감상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이 작품은 19개 캐릭터가 다양한 베리에이션의 멤버로 등장한다. 속성, 스킬, 세부 스테이터스 등이 달라지며 각기 다른 일러스트로 구현된다. 다양한 전투 상황에 적절하게 사용하기 위한 선택지가 제시된다는 것.

플레이어 계정 레벨이 일정 이상이 되면 전투 시 3개의 프론트 멤버, 2개의 백 멤버, 그리고 서브 멤버 10개를 파티에 편성할 수 있다. 파티 편성 시 각 멤버마다 무기와 장신구를 장착할 수 있다. 속성과 특성, 스킬을 고려해 편성하는 전략적 플레이가 전투의 재미를 더할 전망이다.

각각의 멤버는 캐릭터 레벨과 스킬 레벨, 인연 랭크를 성장시킬 수 있다. 캐릭터 레벨 강화에 필요한 재료는 퀘스트와 배틀 아레나 등에서 획득할 수 있다.

캐릭터 레벨 강화는 한계 돌파 단계에 따라 최대 상한선이 달라진다. 론칭 시점에서 한계돌파는 5단계, 60레벨까지 지원된다.

스킬 레벨은 동일한 캐릭터를 사용해 강화할 수 있다. 퀘스트 및 교환 상점에서 입수 가능한 스킬 포션을 통해 스킬 레벨을 올리는 것도 가능하다.

중복 캐릭터의 경우 스킬 강화뿐만 아니라 ‘이별(매각)’을 통해 모험가 메달을 얻는 방법으로 활용할 수도 있다. 모험가 메달은 교환소에서 스킬 포션이나 4성 확정 뽑기 티켓 등에 사용된다.

이 작품은 각 캐릭터에게 선물을 전달해 인연 랭크를 올리는 등의 ‘캐릭터 교류’ 메뉴도 구현됐다. 이를 통해 의상과 배경을 변경할 수도 있다.

캐릭터에게 전달할 선물은 퀘스트나 이벤트를 통해 획득 가능하다. 선물을 전달해 캐릭터의 인연 랭크가 상승하면 능력치도 증가하며 ‘캐릭터 스토리’ 및 음성도 오픈된다. 인연 랭크는 아르바이트나 배틀 참가를 통해서도 조금씩 상승시킬 수 있다.

이 작품은 캐릭터의 음성을 골라 들을 수 있는 메뉴도 마련됐다. 일본어와 우리말 더빙 모두 감상 가능하다.

캐릭터뿐만 아니라 무기와 장신구를 제작하고 강화하는 것도 성취감을 더하는 요소다. 무기·장신구는 퀘스트에서 획득한 재료를 모아 대장간에서 제작할 수 있다. 플레이어 랭크가 올라갈수록 상급 장비를 얻을 수 있게 된다.

제작한 장비를 강화하는 과정도 캐릭터에 버금가는 주요 성장 과정이다. 단기간에 최상급 장비를 노리기보다는 꾸준히 단계적으로 갖춰나가도록 설계됐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이 작품은 이 같이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애니메이션 원작 팬층뿐만 아니라 새롭게 접근하는 유저층이 캐릭터와 이야기의 매력에 몰입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 이와 맞물려 수집과 성장의 재미까지 즐길 수 있는 작품으로, 올 여름 신작 경쟁에서 존재감을 보여줄 전망이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주환 기자 ejohn@tgdaily.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