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연 없는 무손실 음향환경 제공…장시간 착용해도 편안

매력적인 OST를 비롯해 캐릭터의 목소리, 효과음 등 게임 내 다양한 소리를 최대의 만족도로 듣기 위해선 고성능 음향기기가 필수다. 이러한 가운데 스틸시리즈의 신제품 ‘아크티스9’이 음향기기 성능은 물론 편안한 착용감과 편의성 등을 갖춰 눈길을 끈다.

스틸시리즈는 최근 '아크티스9’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편안한 착용감과 탄탄한 내구성을 갖춘 프리미엄 PC용 무선 게이밍 헤드셋이다. 풍부한 게임 음악 등을 들을 수 있도록 지원하며 음성 채팅에도 뛰어난 모습을 보인다. 뿐만 아니라 높은 배터리 수명 등 다양한 편의요소를 장착했다.

이 제품에서 가장 눈에 띈 점은 헤드밴드 장착 부위였다. 일반적인 헤드셋은 크기를 조절하는 데 있어 프레임 자체를 늘리거나 줄이는 방식이다. 하지만 이 제품은 헤어밴드를 조절하는 방식으로 장착한다. 제품 자체의 프레임이 잦게 늘어나거나 줄어들면 유격이 생기며 외관적으로 보기가 좋지 않은데 이 제품은 장기간 사용해도 이러한 유격 걱정이 없다.

착용감 역시 만족스러운 수준이었다. 귀가 직접 닿는 이어 쿠션 부분이 매우 푹신푹신해 장기가 착용해도 눌리는 느낌 등을 받지 않았다. 이어 쿠션 크기 자체도 컸다. 개인적으로 귀가 커 다른 헤드셋 제품을 사용하면 귀를 다 덮지 못하는 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이 제품은 귀를 모두 덮어줘 귀 부문 압박감도 적을뿐더러 더욱 몰입감 있는 게임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시그니처 아크티스 사운드 기능으로 일반적으로 감지하기 힘든 세세한 소리도 강조해 들을 수 있다. 이러한 부문은 게임을 즐기는 데 있어 큰 도움이 된다. 가령 내 근처에 있는 적의 발걸음 소리나 사격음 등을 듣고 전투를 준비할 수 있는 것.

음향 부문에서도 훌륭한 모습을 보였다. 초저지연 2.4GHz 무손실 기능을 갖춰 사용 내내 청각적 만족을 얻을 수 있었다. 무선 헤드셋의 경우 유선 헤드셋에 비해 지연이 발생하거나 끊김이 발생할 것으로 우려된다. 하지만 이 제품에서는 전혀 이러한 문제점 없이 쾌적한 환경을 보장했다. 게임 음악 등을 듣는 것뿐만 아니라 마이크 성능도 뛰어났다.

사용자 편의 부문 역시 잘 갖춰졌다. 헤드셋에 기본적인 소리 조절 버튼 외에도 여러 버튼이 존재해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 챗믹스 다이얼을 게임을 즐기는 중 멈추지 않고도 채팅 오디오를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버튼 위치도 이용자가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자리에 있다. 게임 중 제품을 벗지 않고도 소리나 마이크, 전원 등 다양한 버튼을 쉽게 누를 수 있는 것. 또한 우본 스키고글로 제품이 설계돼 높은 내구성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배터리 수명이 굉장히 길었다. 다른 무선 제품들의 경우 배터리 용량이 짧아 잦게 충전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하지만 이 제품의 경우 한 번 충전으로 최대 20시간 이상 이용이 가능했다. 사용 시간에 따라 차이가 있겠지만 한 번 충전으로 수일은 너끈히 사용할 수 있다.

제품 자체의 디자인도 괜찮았다. 큰 이어쿠션과 검은색 색상, 헤드밴드 등이 게이밍 헤드셋이라는 느낌을 물씬 주며 만족감을 줬다.

이 외에도 블루투스 기능도 함께 제공해 PC외에도 다양한 기기에서 이용할 수 있다. 플레이스테이션이나 닌텐도 스위치 같은 콘솔 제품은 물론 모바일, VR 기기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 블루투스 환경으로 제품을 사용할 때에도 수준 높은 모습을 보였다.

결론적으로 이 제품은 매우 편안한 착용감과 높은 성능을 갖춘 무선 게이밍 헤드셋이다. 장시간 게임을 즐기는 유저에게는 이 제품의 강점이 더욱 크게 작용하며 만족감을 준다. 보다 몰입감 있는 게임을 즐기기 위해 주변기기를 찾는 유저에게는 괜찮은 선택이라 말할 수 있다.

[더게임스데일리 강인석 기자 kang12@tgdialy.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