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터지 요소 결합된 골프게임…매력적인 캐릭터•손쉬운 조작감 어필

컴투스가 4일 신작 모바일게임 ‘버디크러시’를 글로벌 출시한다. 기존 리얼 골프 게임과는 차별화된 개성 넘치는 캐릭터, 팬터지 요소가 강화된 콘텐츠를 무기로 전세계 유저들을 공략한다.

‘버디크러시’는 컴투스가 직접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게임이다. 이 작품의 개발 디렉터로 기존 이 회사의 골프게임 ‘골프스타’를 만든 안치환 PD가 참여한 점도 눈에 띈다.

이 작품은 매력적인 캐릭터 비주얼과 손쉬운 조작감으로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다. 특히 세세한 세계관을 비롯해 코스튬, 장비, 골프 코스 및 플레이 방식 등 게임 전반에 있어 팬터지적 요소가 결합돼 있다. 이를 통해 기존 골프 게임과 차별화된 재미를 느끼는 것이 가능하다.

이 작품은 쉽고 재미있게 즐기는 캐주얼 골프 게임을 표방하고 있다. 이에 따라 평소 골프를 즐기는 유저는 물론 실제 골프를 경험하지 않은 유저들 역시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다.

구체적인 예로 스핀 조작이나 샷 정확도, 퍼팅 플레이 등에서 간편한 조작성이 강조됐다. 이러한 가운데 풀스윙은 시원하게, 퍼팅은 섬세하게 플레이하는 묘미를 체험할 수 있다. 특히 샷을 날릴 때 리듬감과 음향효과로 재미를 더한다.

팬터지 요소를 결합한 부문 역시 신선한 재미를 제공한다. 이 작품은 마법 학교를 배경으로 이뤄지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애니메이션풍의 그래픽과 캐릭터 의상, 장비 등을 게임 곳곳에서 만날 수 있는 것. 이를 통해 기존 골프에 거리감이 있던 유저라 할지라도 보다 친숙하게 작품을 즐길 수 있도록 한다.

콘텐츠 역시 다양하다. 스토리/에피소드 모드에서는 박진감 넘치는 경기 외에도 각 캐릭터간의 1대 1 대화를 지원한다. 이를 통해 작품 고유의 스토리 및 에피소드를 확인할 수 있다.

팀랭킹전을 통해선 최대 4명까지 팀을 이뤄 상대팀과 대결할 수 있다. 캐릭터에 특화된 전략으로 홀별 맞춤 대전도 가능하다. 친선전을 통해선 친구와 가볍게 게임을 즐기는 것이 가능하다. 골프레슨을 통해선 기본적인 플레이 방식을 쉽게 배울 수 있다. 이 외에도 특정 콘셉트를 배경으로 스테이지를 완료해 나가는 이벤트 모드, 캠퍼스 내에서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하는 캠퍼스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갖췄다. 

코스튬 부문에선 학생 설정의 교복 외에도 다채로운 의상이 존재한다. 골프백, 골프클럽 등 화려한 비주얼의 장비를 착용해 자신만의 캐릭터를 꾸미고 성장시킬 수 있다. 이 밖에 각기 다른 매력을 갖춘 귀여운 캐디들이 등장해 유저의 플레이를 돕는다.

작품의 팬터지적 요소는 단순히 세계관 및 장비 외형 등에만 영향을 미치는 것이 아니다. 실질적인 플레이 부문에서도 유저들에게 재미를 제공한다. 필드 아이템을 통해 짜릿한 역전승을 노릴 수 있다. 실제 필드에선 경기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는 바람, 기울기 등 물리적 요소와 관계없이 장애물을 공략할 수 있는 것.

이러한 필드 아이템으론 토네이도 샷, 블랙홀 등이 갖춰져 있다. 이를 각 상황에 맞춰 전략적으로 사용해 작품 몰입감을 높였다. 또한 해당 아이템 등은 화려한 이펙트를 지원해 보는 재미도 크다.

아울러 필드 아이템은 랜덤하게 획득할 수 있고 각 캐릭터마다 주력으로 사용하는 아이템이 달라 반복 플레이에도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여기에 현실에서는 존재할 수 없는 독특한 골프 코스도 등장한다.

매력적인 캐릭터 역시 ‘버디크러시’의 빼놓을 수 없는 특징이다. 숨겨진 재능을 가진 에린, 천재 소녀 루시, 얼음왕자 크리스, 완벽한 차세대 스타 골퍼 마티나 등 각기 다른 매력을 갖춘 캐릭터가 등장하는 것.

각 캐릭터에는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감정표현 등도 지원된다. 이를 통해 골프 외에도 캐릭터 성장부문에서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더욱이 이 회사는 론칭 후에도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캐릭터를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 회사 역시 작품에 자신감을 갖고 적극적인 마케팅 행보를 보이고 있다. 작품의 전반적 분위기를 미리 경험해 볼 수 있는 시네마틱 영상을 비롯해 걸그룹 여자친구의 은하가 참여한 OST 뮤직비디오 공개 등 유저와의 접점을 늘리고 있는 것. 이 외에 다양한 주제의 공식카페 이벤트를 통해 유저들의 기대감을 크게 높였다.

시장에서는 기존 야구 라인업 게임에서 큰 인기를 누렸다며 이러한 스포츠 게임 서비스 노하우가 이 작품에서 온전히 반영될 것으로 봤다.

또한 기존 모바일 시장에서 크게 주목 받지 못했던 골프가 이 작품 등을 필두로 유저들의 관심을 끌 것으로 봤다. 여기에 올해 이 회사가 흥행 기대감이 높은 대작을 출시하는 가운데 자체 개발작 등의 서비스 실적이 더욱 배가될 것으로 내다봤다.

[더게임스데일리 강인석 기자 kang12@tgdaily.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