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20일부터 이틀간 지정된 홈페이지(BlizzCon.com)에서 블리즈컨라인을 온라인 가상 행사로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이 행사는 디지털로 진행되는 커뮤니티 행사이자 블리자드의 모든 것을 선보이는 자리다. 여섯 개의 채널을 통해 이틀간 진행된다. 개발자들은 최신 게임 소식을 전하고 코스튬 플레이어와 아티스트들은 커뮤니티 쇼케이스와 같은 이벤트를 통해 재능을 한껏 뽐낼 예정이다.

아울러 이 회사는 2월로 30주년을 맞이하게 됐다. 세계 각지의 플레이어들은 블리자드의 장대한 게임과 세계관을 탐험해 온 지난 30년의 세월을 되돌아볼 기회다.

블리즈컨라인 1일 차는 2월 20일 토요일 오전 7시에 시작된다. 개막식에서는 현재 개발 중인 최신 게임 콘텐츠 가운데 일부가 첫선을 보일 예정이다. 3시간이 넘는 시간 동안 플레이어들은 각기 다른 주제를 다루는 여섯 개의 채널 중 하나를 선택해 가장 관심이 가는 게임에 대해 집중적으로 살펴볼 수 있다.

2일 차 이벤트는 21일 일요일 오전 5시부터 역시 여러 채널에 걸쳐 동시에 이어진다. 2일 차에는 플레이어들의 궁금증에 답하는 질의응답 시간을 비롯해 코스튬 플레이, 영상, 장기자랑, 창작 미술 작품의 경연 및 전시를 다룬다.

중계방송을 놓친 이들은 이후 블리즈컨라인 동영상 아카이브를 통해 방송 영상을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이벤트 및 프로그램이 정리된 자세한 일정은 블리즈컨라인이 진행되기 전까지 추가로 발표될 예정이다.

[더게임스데일리 신태웅 기자 tw333@tgdaily.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