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28일 케이팝(K-POP)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유니버스(UNIVERSE)’를 글로벌 134개국에 동시 출시했다고 밝혔다.

유니버스는 다양한 온·오프라인 팬덤(Fandom) 활동을 모바일에서 즐길 수 있는 올인원(All-in-one) 플랫폼이다. 자사가 보유한 IT 기술과 엔터테인먼트 콘텐츠와 결합해 아티스트와 팬을 한층 더 가깝고 즐겁게 연결한다는 설명이다.

유니버스는 ▲MV(뮤직비디오), 예능, 화보, 라디오 등 독점 콘텐츠를 제공하는 미디어 ▲아티스트와 팬들이 자유롭게 소통하는 공간 FNS(Fan Network Service) ▲아티스트 관련 영상, 팬아트 등을 제작하고 공유할 수 있는 콘텐츠 크리에이터 등의 기능을 담고 있다.

이 회사는 금일 강다니엘, 몬스타엑스(MONSTA X) 등 11팀의 아티스트가 출연하는 다양한 오리지널 콘텐츠 영상을 선보인다. 아이즈원(IZ*ONE)이 참여한 첫 번째 유니버스 뮤직 ‘D-D-댄스(DANCE)’의 MV 풀버전도 오후 6시 유니버스 앱에서 공개할 예정이다. FNS에서는 아티스트들이 팬들을 위해 미리 작성한 글과 일상 사진을 만나볼 수 있다.

이 플랫폼은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유니버스에 대한 세부 정보는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더게임스데일리 정태유 기자 jungtu@tg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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