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루무브 에어’ 기능 탑재 ... 게이밍 마우스 최초 IP54 방수 등급

게임 주변 기기 제작 업체 스틸시리즈가 초경량 게이밍 마우스 ‘에어록스3 와이어리스’를 출시했다. 66g의 초경량, 높은 내구성, 정확한 반응속도 기술 등을 갖췄다.

일반적으로 무게와 내구성은 비례하지만 이번 제품은 초경량 무선 마우스 임에도 IP54 방진방수 등급을 지원, 높은 방진성 및 내유성으로 경량 마우스의 단점을 최소화했다. 특히 이 회사가 픽스아트와 함께 협업을 통해 선보인 고성능 센서 ‘트루무브 에어’ 기능이 포함됐다.

이 기능은 1대1 트레킹 센서다. 트래킹 해상도 1만 8000 CPI, 트래킹 속도 400IPS, 40G 광센서로 무선 게이밍 마우스에 필요한 속도, 일관성, 정확성 등을 구현해낸다. 전력 효율성도 높아 소형 배터리만으로도 지속적인 사용이 가능해 무게를 줄여주는 역할을 한다.

IP54 방진방수 등급의 경우 게이밍 마우스 최초며 외관상 노출이 많은 제품 특성상 필요한 방진성 및 내유성 또한 우수하다. 이 제품에 도입된 아쿠아배리어 기술은 내부 회로를 사실상 거의 모든 종류의 환경 손상으로부터 보호하도록 만들어졌다. 구멍이 많은 쉘(shell) 설계를 이용할 때 내구성과 관련된 우려를 불식시키기 위한 조치다.

이와 함께 무선과 유선 모두 사용이 가능한 제품인 만큼 뛰어난 편의성을 자랑한다. 이중 무선 연결 기능이 있다. 퀀텀 2.0 와이어리스 기술이 탑재돼 2.4 GHz 무선 USB와 블루투스 연결이 가능하다. 배터리는 블루투스 모드로 200시간 수명을 지원한다. 2.4 GHz 모드로는 80시간 이상의 배터리 수명 확보가 가능하다.

배터리 완전 방전시에도 USB-C를 통해 고속 충전을 지원하기 때문에 15분 만의 충전으로 40시간 이상의 배터리 시간을 확보할 수 있다.

이외에도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이는 기능이 있다. 드래그(drag)를 줄이고 가벼운 느낌을 제공하는 수퍼 메시 케이블, 제어력과 매끄러움을 향상해주는 PTFE 글라이드 스케이츠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또 3개 존으로 나눠진 화려한 RGB 조명, 스틸시리즈 엔진 소프트웨어를 이용한 완전 맞춤 설정이 제공된다.

[더게임스데일리 신태웅 기자 tw333@tgdaily.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