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가장 많은 사랑을 받아온 최고의 게임을 선정하는 ‘2020 대한민국 게임대상’ 온라인 투표가 2일 시작됐다. 이번 투표는 오는 9일 오후 5시까지 진행된다.

부문별 후보작을 살펴보면 본상 온라인 게임 부문에는 플레비 퀘스트 : 더 크루세이즈, 모바일 부문에는 A3: 스틸얼라이브, BTS 유니버스 스토리, R2M, V4, 라그나로크 오리진, 랜덤다이스, 로드오브히어로즈, 마구마구 2020, 바람의 나라 : 연, 블레스 모바일, 엑소스 히어로즈가 이름을 올렸다. 콘솔패키지 부문의 경우 베리드스타즈를 확인할 수 있다.

인기게임상 국내 부문에는 V4, 라그나로크 오리진, 마구마구 2020, 바람의 나라 : 연, 피파모바일이 포함됐다. 해외 부문에는 가디언테일즈, 뮤 아크엔젤, 슬램덩크, 콜 오브 듀티 : 모던 워페어가 랭크됐다.

온라인 투표 결과(일반 투표)는 본상 20%와 인기게임상 80%의 비중으로 반영된다. 참여를 원하는 이들은 게임대상 공식 홈페이지에서 본인이 응원하는 게임을 직접 선택해야 한다. 최종 수상작은 일반인 투표, 전문가 투표, 17일 진행되는 본상 2차 심사를 통해 결정된다.

한편 ‘2020 대한민국 게임대상’은 오는 18일 오후 5시 부산 e스포츠경기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더게임스데일리 신태웅 기자 tw333@tgdaily.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