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조직위원장 서태건)는 ‘BIC 온라인 게임잼 2020’ 참가자 모집을 15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부산광역시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 함께하며 게임인재단이 후원한다. 게임잼에 참가를 원하는 현업 종사자 혹은 지망생은 8월 12일까지 온오프믹스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자신의 파트와 업무에 대한 이해도를 가진 성인이라면 누구든 신청 가능하다. 참가자는 최대 100명까지 모집할 계획으로 1개의 팀은 발표자와 참가자들로 구성된다.

최종 참가자 선정이 완료된 후 8월 18일, 19일에는 발표자 오리엔테이션이 진행된다. 발표자는 제시되는 주제 중 1가지를 선택해 아이디어 제안서를 작성해야 한다. 20일에는 본격적인 팀빌딩 및 게임 개발이 진행될 예정이다.

모든 개발이 종료되는 23일에는 온라인 게임 시연회가 열린다. 온라인 게임 시연회의 경우 게임 실행 파일을 모든 참가자와 공유한다. 개발된 게임을 모든 참가자가 함께 확인해보고 피드백 메시지를 남기며 개발자와 소통할 수 있게 한다.

온라인 시연에서는 가장 많은 투표를 받은 인기 작품을 선정하여 ‘BIC 페스티벌 2020-언택트 라이브’에 전시할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게임잼의 모든 활동은 게임 전문 커뮤니티인 디스코드를 통해 이뤄진다.

[더게임스데일리 정태유 기자 jungtu@tgdaily.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