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손민선 클라우드서비스담당 상무와 서태건 BIC 조직위원장
LG유플러스 손민선 클라우드서비스담당 상무와 서태건 BIC 조직위원장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조직위원장 서태건)는 29일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20-언택트 라이브’ 게임 시연 방식 일부에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부산시, 부산정보산업진흥원과 함께하는 이번 페스티벌에서 이 서비스 도입으로 게임 빌드를 직접 다운로드하던 온라인 게임쇼 ‘시연 방식’이 바뀐다. 클라우드를 통해 간편하게 체험할 수 있게 된다. 온라인 게임쇼에서 클라우드 서비스를 활용해 게임을 시연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를 도입한 것은 이번 행사가 온라인으로 전환됨에 따라 발생할 수 있는 보안 및 불편사항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다. 이에 따라 개발자 측면에서는 개발이 모두 완료되지 않은 게임 빌드를 온라인 참관객에게 직접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해야 하는 데서 발생하는 보안 문제가 줄어든다. 온라인 참관객의 경우 고용량 빌드를 직접 다운로드해야 하는 부담과 게임 시연까지의 소요 시간이 크게 단축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는 지난해 9월부터 국내에 세계 최초 5G 네트워크 기반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지포스나우’를 서비스해온 LG유플러스와 협력한다. BIC 조직위는 지난 25일 LG유플러스와 MOU를 체결하고 ‘BIC 페스티벌 2020’ 전시 선정 작품 일부를 지포스나우로 시연하는데 상호 협의했다.

한편 ‘BIC 페스티벌 2020’은 30일 오후 3시까지 ‘일반부문’ 전시작 신청 접수를 진행하고 있다. 이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더게임스데일리 신태웅 기자 tw333@tgdaily.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