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홀딩스(대표 오승헌)는 창립 23주년을 맞아 네오위즈를 비롯한 전 계열사 직원이 참여하는 사내 행사를 ‘언택트(비대면)’로 했다고 밝혔다.

코로나 19로 인한 언택트 트렌드에 발맞춰 직원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행사 대신 비대면 방식을 채택한 것이다. 창립기념 메인 행사인 온라인 퀴즈쇼 ‘네오골든벨’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방송으로 진행, 임직원들은 각자 자리에 접속해 방송을 시청했다.

문지수 네오위즈 대표의 창립기념 축하 인사말을 시작으로 예선에 거쳐 최종 결승에 오른 4팀이 각자 다른 공간에서 화상 시스템을 통해 참여, 최종 우승자를 가렸다.

퀴즈쇼는 참가자가 문제의 정답과 맞출 때마다 기부금이 적립되어 특별한 의미를 더했다. 이날 퀴즈를 통해 556만 원이 모였으며 회사 측에서 함께 해 총 1000만 원을 기부하게 된다. 해당 기금은 지역아동센터를 통해 가정에서 온라인 원격 수업이 어려운 취약계층 아동들에게 노트북 등 학습 기기를 지원하는 데 쓰일 예정이다.

[더게임스 정태유 기자 jungtu@tg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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