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로코(대표 안익진)는 최근 코차바 트래픽 인덱스 및 앱스플라이어 퍼포먼스 인덱스 X 에디션의 다수 카테고리에서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고 10일 밝혔다.

코차바 트래픽 인덱스는 통합 모바일 오디언스 플랫폼으로 수십억 건의 캠페인 거래를 기반으로 두고 있다. 최근 지난해 3·4분기 퍼포먼스를 기준으로 제작된 보고서를 발표했다.

몰로코는 해당 보고서에서의 ‘시그널 선명도’ 카테고리 내 ‘임프레션’ 부문 최고 미디어·DSP에 선정됐다. 이 외에도 ‘광고 사기 예방(프라우드)’ 카테고리 등 9개 퍼포먼스 카테고리에 언급됐다.

앱스플라이어는 모바일 마케팅 성과 측정 플랫폼으로, 5주년 10번째 보고서로 지난해 3·4분기 성과 기준의 데이터를 발표했다. 490개 파트너에 대한 250억개 앱 설치 분석을 기반으로 한 가운데 몰로코는 전 세계 성장세 6위, 퍼포먼스 파워 랭킹 10위를 차지했다. 이 외에도 다수의 카테고리에서 상위 10위권 진입에 성공했다.

이번 보고서는 특별 X 에디션으로 제작돼 지역, 플랫폼(OS) 및 앱 카테고리 별 250개의 개별 순위가 추가됐다. 몰로코는 이를 통해 한국과 일본 지역의 성장세 순위 5위를 차지하고, 같은 지역 라이프앤컬쳐 카테고리에서 퍼포먼스 파워 랭킹 5위, 볼륨 랭킹 4위를 기록했다.

[더게임스 이주환 기자 ejohn@thegames.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