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은 작년 9월 독일 디자인 어워드에 이어 올해 1월 국내 앤어워드(&Award),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굵직한 디자인 어워드의 상을 연달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받은 상은 브랜드 정체성(BI) 부문과 브랜드 웹사이트 등이다. 이 회사의 BI는 중세 유럽 장인들의 연합인 크래프트 길드(Craft Guild)와 그의 상징인 ‘문장’에서 착안했다. 게임 제작에 대한 장인 정신과 도전 정신의 의미를 담고 있다.

이 회사는 2018년 11월 사명 변경 이후 브랜드를 새롭게 만들며 철학과 의미를 부여하는 활동을 적극적으로 하고 있다. 크래프톤의 브랜드 디자인 개발은 아이돌 그룹 BTS의 브랜드 리뉴얼 프로젝트를 담당한 글로벌 디자인 에이전시 플러스엑스가 함께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더게임스 신석호 기자 stone88@thegames.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