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넷플릭스 원작 전략 게임 '나르코스' 선봬…액션 RPG '스모크 앤 새크리파이스' 10일 출시

에이치투인터렉티브(대표 허준하)는 9일 플레이스테이션(PS)4 전용 ‘나르코스: 라이즈 오브 더 카르텔’ 한글판을 PS스토어를 통해 발매한다고 4일 밝혔다.

커브디지털이 선보인 이 작품은 넷플릭스의 TV 시리즈 ‘나르코스’를 활용한 턴제 전략 게임이다. 메데인 카르텔과 마약단속국(DEA)이 대립하는 전쟁을 다루고 있으며 두 진영 중 하나를 선택해 진행할 수 있다.

이 작품은 멕시칸, 머피, 페냐, 프리모 등 TV 시리즈의 등장인물들이 재현됐으며 고유의 능력 및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클래스별 역할을 고려해 팀을 구성하고 주요 캐릭터들과 협력 관계를 활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 작품은 원작에서 등장한 장소를 탐험하고 이야기의 핵심 사건과 전투에서 중요한 역할을 맡아 승패를 결정짓게 된다. 전투 중 최적의 타이밍에 치명적인 피해를 입힐 수 있는 시스템이 구현됐으며 3인칭 시점으로 조작하는 유닛 제어 시스템도 마련됐다.

10일에는 PS4 전용 ‘스모크 앤 새크리파이스’ 한글판을 발매한다. 커브디지털이 선보인 이 작품은 사라진 아들을 찾는 어머니 ‘사치’의 여정을 그린 액션 RPG다.

이 작품은 태양이 떨어진 세계에서 불타는 태양 나무에 의지하며 번창한 마을을 배경으로 한다. 주인공 사치의 첫 아이가 태양 나무의 제물로 바쳐지게 되면서 어두운 진실을 발견하는 내용이 전개된다.

이 작품은 곳곳의 괴물들, 기억과 목숨을 노리며 엄습하는 안개 속에서 아들을 찾기 위한 여정을 이어가게 된다. 주변의 환경을 활용하거나 물건을 제작하며 생존해 나가도록 구성됐다.

[더게임스 이주환 기자 ejohn@thegames.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