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에듀, 경기도교육청과 알림장 앱 협업
NHN에듀, 경기도교육청과 알림장 앱 협업
  • 이주환 기자
  • 승인 2020.02.18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박범진 NHN에듀 교유사업실 이사, 김주영 경기도교육청 대변인.
왼쪽부터 박범진 NHN에듀 교유사업실 이사, 김주영 경기도교육청 대변인.

NHN에듀(대표 진은숙)는 경기도교육청과 ‘학교 알림장 서비스를 연계한 경기 교육 홍보 협력’에 대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NHN에듀는 학교 알림장 앱 ‘아이엠스쿨’ 내 경기도교육청용 맞춤 서비스를 시작한다. 경기도 교육청 소식 및 교육 정보를 담은 전용 메뉴를 포함한 학부모와 교사 대상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NHN에듀는 우선 경기도 교육청 홈페이지와의 실시간 연동을 통해 경기도 관내 유·초·중·고등학교 대상의 교육 정책과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전용 메뉴를 신설했다. 코로나19, 지진과 같은 갑작스러운 질병이나 천재지변 발생 시, 학부모 대상에 대한 긴급 앱 알림 푸시 및 문자 발송도 지원한다.

이 회사는 경기도교육청의 학생 중심 교육 정책 ‘경기꿈의학교’의 위치 제공 서비스도 준비 중이다. ‘아이엠스쿨’의 위치기반 서비스를 통해 학부모 주변의 꿈의학교 위치 제공 및 신청, 상세 정보 등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아이엠스쿨’은 현재 학교 알림장 시장 점유율 1위 서비스로, 경기도 전체 학부모 중 65%가 이용 중이다. NHN에듀는 학교 알림장 ‘아이엠스쿨’ 외에도 교사용 서비스 ‘아이엠티처’, 학원용 서비스 ‘아이엠클래스’를 서비스하고 있다.

[더게임스 이주환 기자 ejohn@thega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