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대표 이정헌)은 10일 온라인게임 ‘천애명월도’에 대규모 업데이트 ‘청매자주’를 선보였다.

이 회사는 이를 통해 3개월 동안 한시적으로 운영하고 ‘천하’ 서버로 통합되는 시즌 서버 ‘ 잠룡’을 오픈했다. 잠룡 서버는 매달 60만원 상당의 아이템을 지원하고 전투력, 공력, 논검 등 순위 상위 10위를 달성 보상으로 총 480만 넥슨캐시를 지급하는 게 특징이다.

이날 업데이트에서는 30일 간 육성해 일부 능력치를 캐릭터에게 전환시킬 수 있는 전투 용병 ‘소사매’도 추가됐다. 소사매는 키우는 방식에 따라 다른 능력치 결과를 얻게 되며, ‘수업’과 ‘유람’을 통해 능력치를 쌓아 ‘합심무공’ 스킬을 얻어 ‘연속기’를 사용할 수도 있다.

흑굴의 우두머리 ‘사왕’을 구출하러 가는 스토리가 담긴 새 던전 ‘파천뢰’도 추가됐다. 감옥을 지키는 ‘귀신포쾌-양’ ‘종룡-황’ 등 보스 몬스터와 공자우의 의붓형 ‘심고홍’ 최종 보스가 등장하며 ‘T8 장비’ 재료를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이 회사는 이 외에도, 대규모 RVR 콘텐츠 방파 리그전 ‘천지풍운’과 항해 콘텐츠 ‘천룡성’, 머리염색 기능, 신병 ‘대비부’와 ‘목엽비도’ 등을 업데이트했다.

한편 넥슨은 이날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에 새 에픽 무기 ‘파천화룡포’를 추가했다. 파천화룡포는 주변까지 강력한 피해를 주는 감염 폭발탄을 사용하는 게 특징이다.

이 회사는 또 ‘크레이지슈팅 버블파이터’에 이벤트 모드 ‘좀비대전 오리진’을 공개했다. 좀비대전 오리진은 겨울 업데이트 ‘백 투 더 2009’의 첫 번째 콘텐츠로 준비됐으며, 당시의 밸런스에 맞춰 유저 능력치가 조정되는 게 특징이다.

[더게임스 이주환 기자 ejohn@thegames.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