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FK(대표 구창식)는 4일 플레이스테이션(PS)4 및 닌텐도 스위치 전용 ‘용사 넵튠 세계여 우주여 주목하라!! 얼티밋 RPG 선언!!’을 발매했다.

이 작품은 기억을 잃어버린 소녀 ‘넵튠’이 2D 게임을 숭배하는 조직 ‘실크웜’과 대결한다는 내용의 RPG다. 전작이 3D 던전을 탐험했다면 이번 신작은 2D 화면의 횡스크롤 방식으로 진행된다.

점프, 대시 등의 액션 요소를 통해 던전을 탐색하게 된다. 또 포메이션 전환 등 전략적인 요소를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던전 탐색 과정에서는 NPC와 만나 대화를 통해 퀘스트가 발생하기도 한다. 또 던전을 배회하는 몬스터와 접촉해 전투가 발생하는 심볼 인카운트 방식이 채택됐다.

전투는 최대 4인 파티로 진행된다. 기존 턴제가 아닌 행동치(AP) 만큼 공격할 수 있어 적과 아군의 AP를 파악해 상대하도록 구성됐다.

이 작품은 스트라이크, 매직, 힐, 서포트, 믹스 등 5개 메인 포메이션을 바탕으로 스킬을 전환하는 시스템이 구현됐다. 이를 통해 전황에 따라 포메이션을 바꾸면서 적을 상대하는 과정을 즐길 수 있다.

또 무기 장비 및 스킬 세팅, 속성에 따른 피해량 변화 등 다양한 요소가 마련됐다. 시리즈 전통의 ‘여신화’ 및 필살기 ‘브레이크 어택’도 전투의 재미를 더하는 부분이다.

이 작품은 캐릭터 간 대화로 인해 이벤트가 발생하고 목표를 정해 이야기가 전개된다. 이번 작품에서는 캐릭터의 데포르메 표현이나 이벤트 CG 등이 가미된 이벤트를 감상할 수 있다.

CFK는 온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이 작품을 유통한다. PS 스토어와 닌텐도 다운로드 번호 스토어를 통한 디지털 버전도 함께 발매했다. 가격은 PS4와 닌텐도 스위치 동일한 4만 9800원이다.

[더게임스 이주환 기자 ejohn@thegames.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