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대표 이정헌)은 자사 포털 ‘넥슨홈’의 디자인 개선 및 사용자 편의성을 고려한 리뉴얼을 진행했다.

지난 2013년 이후 6년만에 진행된 이번 리뉴얼은 디자인 개선과 사용자 편의성 증대에 초점을 맞췄다. 화면 폭에 꽉 차는 이미지, 동영상 추가 등 다양한 연출이 가능한 '홈배너'를 포함, 트랜드에 맞는 디자인 개편까지 이뤄졌다.

또 저해상도부터 고해상도까지 사용자 PC환경에 따른 화면 해상도 대응을 통해 사용자와의 접점을 넓혔다고 넥슨 측은 밝혔다. 플레이 중인 게임과 관련된 정보를 우선적으로 보여주는 '맞춤소식', 사용자 활동패턴을 분석해 성향에 맞는 게임을 추천하는 '추천게임' 등 개인화 서비스도 제공된다.

넥슨은 또 다양한 태그와 필터를 통한 게임 검색 기능을 강화했다. 이벤트 및 점검 등 게임정보를 보다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개편 작업을 진행했다.

넥슨은 이번 리뉴얼을 기념해 21일까지 '넥슨홈'의 달라진 점을 맞히는 리서치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를 통해 참여자 전원이게 300 플레이포인트를 지급하고 추첨을 통해 200명에게 넥슨캐시 5만원을 추가 제공한다.

[더게임스 신태웅 기자 tw333@thegames.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