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서 봉사활동 적극 전개…산업진흥 부문선 대상자 못 찾아

‘2018 대한민국게임인 대상’ 사회공헌 봉사부문 수상자로 아임엠아이가 선정됐다.

대한민국게임인 대상 심사위원회(위원장 우종식)는 아이엠아이(대표 김선규)가 국내외에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며 게임인들에 대한 인식을 높여 수상자로 선정하게 됐다고 20일 발표했다.

더게임스미디어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대한민국 게임인 대상은 지난 2007년 첫 시상식을 가진 이후 매년 그 해의 수상자를 엄선, 발표해 왔다. 이날 심사위원회는 그간 ◇산업진흥 ◇사회공헌 등 4개 부문에 걸쳐 수상자를 선정해 왔으나, '2018 대한민국 게임인 대상' 에는 사회공헌 봉사부문을 제외하고는 대상자가 없어 끝내 수상자를 가리지 못했다고 밝혔다.

아이엠아이는 지난 2008년부터 사내 동아리 ‘아이엠아이자원봉사대(아자봉)’를 조직해 전 임직원이 참여하는 사회 공헌 사업을 펼쳐 왔다. 이 회사는 이를 통해 지역사회와 소외 계층 지원을 위한 다양한 봉사 활동을 해 왔다.

지난 2010년부터 전주시 소외 지역 주민에게 연탄 및 식자재를 제공하는 ‘따뜻한 愛너지 나눔 캠페인’을 전개해 왔으며, 2011년부터 매주 토요일 구내식당 시설을 이용해 무의탁 및 홀몸 노인들을 위한 무료급식소 ‘나눔아이’를 개설해  지역 소외계층 지원에 힘써 왔다.

아이엠아이는 2010년부터 전주 인후동 일대에서 소외 지역 이웃을 위한 ‘따뜻한 愛너지’ 연탄 나눔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 회사는 또 지역 사회복지 대표기관인 전북사회복지협회와 적극 협력 △아동보육시설 내외부 벽화 그리기 지원△소외계층 주거환경 개선 프로젝트 △기후난민 대상 희망 티셔츠 캠페인 △ 연말연시 물품 기증 행사 등 비정기적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함으로써 지역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힘을 기울여 왔다.

아이엠아이는 해외 봉사활동에도 주력, 팀장급 이상 리더그룹으로 조직된 ‘나눔원정대’를 통해 2015년과 2018년 캄보디아 초등학교 및 아동보호시설 지원에 나서기도 했다. 이들은 현지 보육시설 환경 개선 활동 및 시설 개선 지원자금 지원 등으로 대한민국 게임인의 이미지를 제고 하는 데 첨병역할을 했다는 평을 듣기도 했다.

한편, 더게임스 미디어는 다가오는 3월 8일  대한민국 게임인대상 시상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더게임스 강인석 기자 kang12@thegames.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