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 화이트가 3일 부산 벡스코 오디토리움에서 열린 ‘리그오브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2014(롤드컵)’에서 TSM을 3대1로 꺾고 4강에 진출했다. 지난 시즌에 최악의 결과를 거뒀던 삼성 화이트로서는 명예를 회복했다.

삼성 화이트 주장을 맞고 있는 ‘마타’ 조세형은 “지난 시즌 뒤에서 4등을 했다면 올해는 앞에서 4강을 확보했다”며 “감회가 남다르다”고 승리한 소감을 밝혔다.

그는 4강에서 만나고픈 팀을 꼽는 질문에는 기대감을 표했다. B조에 속한 형제 팀 삼성 블루든 클라우드9 하이퍼X(C9)든 재미있는 경기가 될 것이라는 것이 이유였다.

연승기록이 깨진 3세트 패배에 대해서는 좋은 약이 됐다고 말했다. 그는 “3세트 TSM의 역습에 대해 대처가 안이했다”며 “연승 분위기가 이어지다 보니 팀의 집중력이 흐트러졌고, 좀 자만했다”고 덧붙였다.

조세형은 “시나리오대로라면 3경기에서 승리가 결정돼야 했다. 예상외의 결과가 나와 갑자기 긴장됐다. 3세트가 끝나고 좀 위축됐다. (4세트에서) 상대가 우리 팀 억제기 2개를 파괴해서 위험했다. 마지막 블루지역 대규모 전투에서 이겼다”며 승리를 직감한 순간을 꼽았다.

실제로 3세트 삼성 화이트는 ‘문도’와 ‘트리스타나’를 선택해 후반 조합을 완성했으면서도, 상대팀의 극초반 공격(인베이드)에 2킬을 내준 것이 패인이었다. 이에 대해 조세형은 “대처가 안이했다. 자만한 것 같다”라고 말했다.

[부산=더게임스 서삼광 기자 seosk@thegames.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