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스포츠의 아이콘 전용준 해설의 개막 선언으로 ''핫식스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서머 2014(이하 롤챔스)' 결승전이 시작됐다. 결승전에는 '롤드컵' 진출을 위한 마지막 기회인 만큼 삼성 갤럭시 블루와 KT 롤스터 애로우즈하는 팬들의 응원열기도 뜨거웠다.

   
   
 

○… '롤챔스' 결승전 무대를 빛내기 위해 인기 걸그룹 '달샤벳'과 박보람이 해운대를 찾아 화사한 축가공연을 선보였다.

○… 레이싱 모델 홍지은은 '롤챔스' 우승컵을 무대로 운반하는 중책을 훌륭히 수행했다. '롤챔스' 결승 오프닝 행사는 우승컵을 무대에 올리는 끝으로 마무리됐다.

○… '롤챔스' 결승전 행사에는 설기환 게임물관리위 위원장, 전병헌 한국e스포츠협회장, 서병수 부산시장, 서태건 부산정보산업진흥원장, 이승현 라이엇게임즈코리아 대표, 권정현 상무, 방원정 손오공IB 이사, 강헌주 CJE&M 본부장 등이 귀빈으로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 서병수 부산시장은 1세트가 끝난 뒤 방송을 통해 부산시를 게임의 메카로 만들 것이라고 공언했다. 또, e스포츠 경기와 대회 유치에도 적극적으로 나서 종합 게임도시 부산시로 거듭나겠다는 말이 뒤이었다.

○… 해운대 백사장에는 '롤챔스' 결승전을 즐기는 피서객들의 발걸음이 이어졌다. 아쉽게 현장에 입장하지 못한 e스포츠 팬과 게이머는 안전 펜스 밖에서 경기를 관람하거나, 백사장에 돋자리를 깔고 다과와 음료를 즐겼다.

○…전병헌 국제e스포츠연맹 협회장이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분산 개최에 대해 변명의 여지가 없다며 사죄했다. 전 협회장은 "분산 개최에는 여러 사정이 있었다. 이 과정을 상세히 알려드리지 못해 죄송하다"며 사죄의 뜻으로 또 한번 코스츔플레이를 약속했다. 한편 전 회장은 코스츔플레이를 공개할때 '롤챔스 여신' 권이슬 아나운서와 함께 하겠다고 말해 관중의 환호성을 이끌어냈다.

○… KT 애로우즈의 우승이 확정된 순간 코칭 스태프와 사무국은 승리의 기쁨을 온 몸으로 표현했다.

[더게임스 서삼광 기자 seosk@thegames.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