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임스컴 이벤트 행사에 모습을 드러낸 코지마 히데오 코나미 부사장

'메탈기어솔리드' 시리즈가 글로벌 다운로드 플랫폼 '스팀'을 통해 출시된다. '메탈기어라이징'이 지난 1월 스팀버전으로 출시된 바 있지만 본편 시리즈가 '스팀'으로 출시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기 때문에 콘솔게임의 멀티 플랫폼화가 가속화되고 있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다.

코지마 히데오 코나미 부사장은 13일(현지시각) 독일 게임스컴 행사장에서 가진 ''메탈기어솔리드4 게임스컴 라이브스트림' 이벤트를 통해 '메탈기어솔리드5'의 스팀 발매 소식을 밝혔다. 특히 이번 발매는 앞으로 발매될 '팬텀페인' 뿐만 아니라 데모격으로 발매된 '그라운드제로'도 같이 발매될 예정이다.

특히 스팀 버전을 구매한 유저에겐 시리즈에 등장하는 특전 '은신용 종이상자'가 제공될 예정이다. 유저는 '스팀' 로고가 인쇄돼 있는 종이 박스를 획득할 수 있고, 게임 내에서도 은신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코지마 히데오 부사장은 "현재 '메탈기어솔리드5' 작품들의 PC버전 발매일은 확정되지 않은 상황"이라며 "그래도 '그라운드제로'가 먼저 발매 된 다음 '팬텀페인' PC버전 발매가 진행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메탈기어솔리드5'는 지난 3월 프롤로그격인 '그라운드제로'를 시작으로 본편인 '팬텀페인'이 발매될 예정이다.

[더게임스 김용석 기자 kr1222@thegames.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