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게임하기 서비스가 더 편리해진다.

카카오(공동대표 이제범, 이석우)는 '카카오 게임하기'를 개편해 사용자 편의성 강화에 나설 예정이라고 13일 밝혔다.

이번 개편에는 소셜 추천과 내 게임 탭 신설 등 다양한 기능을 추가해 각각 사용자가 원하는 스타일 게임들을 더욱 쉽고 빠르게 찾아 즐길 수 있게 한다.

먼저 소셜 추천은 카카오게임을 이용하는 친구들 게임목록 한줄소개와 각 게임별 정보페이지를 통해 소개하는 기능이다. 맞춤형 서비스 개선을 위한 '내 게임' 탭(Tab)도 카카오 게임하기 내 새롭게 추가됐다.

내 게임은 사용자가 다운로드 받은 게임들 정보를 한데 모아 제공하는 서비스로 현재 자신이 가입한 게임목록은 물론 다양한 소식전달과 접속까지 가능해 한층 높아진 편의성을 제공한다.

이밖에도 게임하기 다양한 정보들을 좌우로 밀어서 탐색할 수 있는 스와이프기능과 이벤트 페이지도 함께 선보여 활용도를 더했다.

카카오측 관계자는 "기존 선보인 인기게임은 물론 앞으로 공개될 다양한 신작까지 자신의 취향에 맞는 게임들을 보다 쉽게 접하고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개편을 준비했다"며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강화해 더욱 발전된 모습의 모바일게임 플랫폼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더불어 이 회사는 빠른 시일내 유사한 장르 게임을 소개해주는 개인별 맞춤 추천 기능과 게임 검색 기능도 추가할 계획이다.

[더게임스 김수빈 기자 subinkk@thegames.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