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측에 긴급 간담회 요청…PC방 출입 금지 조치

PC방 업계가 한국마이크로소프트가 실시하는 소프트웨어 자산관리 캠페인에 강력히 반발하고 나서 귀추가 주목된다.

20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한국인터넷PC문화협회(회장 김병곤)는 최근 한국MS가 PC방을 대상으로 ‘윈도우 라이선스 취득 및 관리 방안’을 추진키로 함에 따라 긴급 임원회의를 갖고 적극 대응해 나간다는 입장을 정했다.

인문협측은 한국MS가 자산현황 및 컨설팅을 목적으로 전국 PC방 윈도우 라이선스 파악에 나선 것에 대해 유감을 표했으며 회원사들이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단호히 맞서겠다는 방침이다.

이에 따라 이 협회는 한국MS 정책 결정 권한이 있는 임원진과 정식 간담회를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또 이를 위해 한국MS측으로 간담회 개최 요청 공문을 발송했다.

이와 함께 협회는 MS측과 논의가 되기 전까지 회원들을 보호하기 위한 조치를 단행키로 했다. 

이에따라 협회는 한국MS 자산관리 캠페인과 관련해 협조를 거부하고 직원, 아르바이트, 법무법인 등 관련자의 매장 출입을 금지시키기로 했다. 또 정문에 출입금지 스티커를 부착하고 MS직원 매장 방문상황 정보 공유 등 전면적 대응을 통해 권익을 보호할 방침이다.

특히 인문협측은 “정품 사용 홍보를 빌미로 업소에 무단출입하는 것을 결코 용납해서는 안 된다”며 “또 자산관리 점검표를 구실로 PC방 경영 및 보안 유지와 관련된 자료들을 요구하는 것은 개인정보보호법에 규정된 불법행위”라고 주장했다.

[더게임스 이주환 기자 nennenew@thegames.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