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거운 여름, 지루한 장마 끝에 불볕더위가 찾아왔다. 하지만 재미있는 게임과 함께 한다면 이정도 더위쯤은 가볍게 잊을 수 있다. 

 올 여름에도 많은 업체들이 더위사냥에 특효라 할수 있는 작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더게임스는 여름방학을 맞아 누구나 쉽고 재밌게 즐길 수 있는 작품들을 엄선해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편집자>


동양 팬터지에 화려한 무공 더위 ‘싹’~

 엔씨소프트는 올 여름 유저들을 위해 지난 달 ‘블레이드&소울’에 백청산맥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이 백청산맥 콘텐츠는 약 1년여간 개발을 거친 대규모 업데이트로 ‘최초의 설원’이라는 콘셉으로 여름에 개봉돼 눈길을 끌었다.

‘블소’는 유저가 직접 주인공이 되는 시나리오 전개를 통해 완성되는 탄탄한 구성의 스토리, 동양 무협 세계관을 바탕으로 재해석된 독창적 비주얼, 최고 기술력으로 구현해낸 그래픽과 동양무술을 바탕으로 구현된 짜릿하고 호쾌한 액션 등 온라인게임 수준을 한차원 끌어올린 작품으로 평가되고 있다. 

 ‘블소’의 가장 큰 특징은 동양의 멋과 세계관을 한국적 색깔로 담아내고 있다는 점이다. 이 작품은 동양의 무협이라는 세계관에 우리의 것을 반영해 기존의 온라인 게임에서는 경험해보지 못한 아름답고 환상적인 세계를 보여준다. 스케일과 디테일이 공존하는 세계 최고의 혁신적인 기술력과 원화를 바탕으로 창조된 블소의 배경은 중국 정통 무협 요소뿐만 아니라 낙엽이 쌓여 있는 돌담길의 고즈넉한 느낌, 가을 단풍이 든 설악산의 운치 등 친숙한 국내 배경을 3D 세상으로 펼쳐놓았다. 또 한국의 요소 외에도 아시아 여러 나라의 이미지를 담고 있다.

 통합 던전 거대한 월드 경험

 엔씨소프트는 ‘블레이드&소울’ 백청산맥 업데이트에 이어 최근 통합던전 시스템을 선보였다. 이 시스템은 지난 5월 말 부분 업데이트를 거쳐 작품 전체에 적용됐다.

 이 업데이트로 ‘블레이드앤소울’은 하나의 거대한 월드가 돼 유저들은 기존보다 더 활발한 플레이를 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이번 업데이트는 서버 간 유저격차를 해소해 줄 수 있는 해결책으로써 유저들에게 호평받았다. ‘통합던전’은 15레벨 이상부터 개인 혹은 파티단위로 입장 가능하며 6인 파티와 4인 파티를 선택할 수 있다. 

 또 전서버 캐릭터와 던전의 파티매칭이 가능해 함께 참여한 파티원의 레벨, 무기, 퀘스트 진행에 따라 던전 목록을 선택할 수 있다. 던전은 녹명촌 마물굴부터 최근 업데이트 된 백청산맥 영웅급 던전까지 35개로 준비됐다. 말그대로 전 서버 캐릭터들과 파티매칭이 가능하며 다른 서버 친구들에게 던전 대기실 번호를 알려주면 바로 입장이 가능하다.

 먼저 15레벨 이상의 유저라면 게임 하단 통합 던전 아이콘이나 키보드 F8키를 눌러 통합 던전 대기실로 입장할 수 있다. 대기실에 입장하면 대기실 공개관련 설정을 진행할 수 있는데 이때 방 공개 여부와 비밀번호를 설정할 수 있다.

 한꺼번에 3개 던전 선택 

 또 파티원 구성 관련 설정도 가능하다. 화면 오른쪽 ‘던전선택’ 영역 상단에서 설정할 수 있다. 4인파티부터 6인파티까지 가능하며 중복된 직업의 파티원을 포함할 것이지도 고를 수 있어 편리함을 극대화 시켰다. 던전은 한번에 최대 3개까지 선택할 수 있으며 던전을 2개 이상 선택한 경우 무작위로 결정된다. 던전은 파티원 모두의 레벨과 던전 입장 조건을 따지기 때문에 한 명이라도 미달자가 있으면 그 던전에 입장하지 못한다. 모든 설정이 완료되면 ‘입장신청’ 버튼을 눌러 파티원을 찾고 취소할 때는 신청취소를 누르면 된다. 

 이렇게 해서 파티원과 던전이 결정되고 나면 대용맥 광장에 도착한다. 이 곳에서 신룡공상 특사로 파견된 물류 관리인과 잡화상인을 통해 던전으로 향할 준비를 마치면 된다. 광장에서는 파티 구성은 물론 초대도 할 수 없으니 주의해야 한다. 또 통합 던전 최소 권장 무기가 각 던전별로 있다. 꼭 그 무기를 착용해야 하는 것은 아니며 무기 레벨과 능력치를 고려했을 때 그 무기와 동급이거나 이상인 무기를 장착해야 한다. 

 더불어 지난 ‘백청산맥’ 유저 쇼케이스 당시 많은 주목을 받았던 ‘비탄의 설옥궁’도 조만간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이 던전은 최고 난이도 던전으로 50레벨부터 입장가능하며 공략을 위한 장비와 무기획득, 수련정보를 필수적으로 완료해야 한다. 먼저 홍문신공, 마도신공 4성 이상 수련해야 하고 선행퀘스트로 ‘설인의동굴’ ‘귀문관의악몽’ 던전 최종 보스를 처치해야한다. 

화끈한 더위 사냥 이벤트 준비

 특히 ‘귀문관의악몽’ 4인파티 모드를 해야 보상으로 받을 수 있는 ‘갈마왕 4인 전리품’ 중 ‘갈마 허리띠’ 10단계도 필요하다. 이 허리띠 능력치에는 ‘수라낙인 저항’ 효과가 붙어 ‘비탄의 설옥궁’을 공략하는데 필수라고 할 수 있다. 이 갈마 허리띠는 10단계로 성장하지 않으면 수라낙인을 완전히 저항할 수 없다. 

  한편 엔씨소프트는 무더운 여름을 맞아 ‘블레이드&소울’ 여름 이벤트를 실시중이다. 지난달 10일부터 오는 20일까지 이어지는 ‘최고의 기운을 잡아라!’ 이벤트는 날씨가 더워질수록 캐시아이템을 싸게 판다.

 또 치킨전문점 ‘네네치킨’과의 제휴를 통해 여러 아이템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실시 중이다. 이 이벤트는 치킨을 먹고 쿠폰을 얻으면 행운번호를 확인, 홈페이지에 접속해 아이템을 받는 형식이다. 또 육성 패키지도 지급하고 있어 ‘백청산맥’을 보다 빠르게 접하고 싶은 유저들에게 호평받고 있다.


[플레이 팁은?]

'설옥궁' 도전은 허리띠 5단계부터


 갈마 허리띠 5단계부터 9단계까지는 약화된 수라낙인 효과를 받으며 4단계 이하 갈마 허리띠는 수라낙인과 관련된 보호 효과를 전혀 받을 수 없다. 따라서 ‘비탄의 설옥궁’ 도전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갈마 허리띠 최소 5단계 이상으로 성장시키는 것이 필수적이다.

 기본적으로 갈마 허리띠 5단계에서 6단계로 돌파시키기 위해서는 성장 제물로 부유도 허리띠 10단계가 필요하다. 부유도 허리띠는 부유도에서 대왕월석고룡을 처치하면 랜덤하게 획득할 수 있다. 또 부유도 허리띠 10단계 성장을 위해 백청 영웅 허리띠 10단계가 필요하다.

 앞서 말한 통합던전 입장을 통해 ‘비탄의 설옥궁’으로 들어갈 수 있다. 통합던전은 던전 공략 수준에 맞는 파티원을 만날 수 있도록 무기 수준을 제한해 두고 있다. ‘비탄의 설옥궁’ 통합 던전에 입장하기 위해서는 ‘설인무기1단계’가 필요하다.

 그러나 꼭 설인 무기여야 하는 것은 아니고 설인 무기와 동급이거나 그 이상으로 분류되는 갈마무기, 무명무기, 무진무기 등 레벨 50 영웅급 무기가 있으면 된다. 그러나 이것 또한 던전을 클리어할 수 있는 최소 입장조건으로 공략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무기를 최대한 성장시켜야 한다.

[더게임스 김수빈 기자 subinkk@thegames.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