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게임하기에 출시한 신작들의 행보도 형님들 못지않다.

22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CJE&M, 핫독스튜디오, 블루윈드 등 주요 업체들이 카카오톡 게임하기에 새롭게 론칭한 작품들이 상위권에 랭크되는 등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다.

이달 들어 두각을 나태니고 있는 신작들은 ‘모두의게임’ ‘퀴즈킹’ ‘점핑스타’ ‘공격!탑쌓기’ 등으로 주요 오픈마켓의 무료 다운로드 부문 상위권에 자리해 카카오톡의 파워를 여실히 보여주고 있다.

핫독스튜디오(대표 성영익)는 ‘모두의게임’이 구글 마켓 무료 다운로드 부문 1위, 최고 매출 부문 9위를 기록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작품에는 두더지 잡기, 색종이 색 맞춰 분류하기, 숫자 순서 맞추기, 양궁, 비행기 총알 피하기 등 다섯 개 미니게임이 탑재됐다. 기존 카카오 게임과 달리 여러 게임의 총합으로 친구들과 경쟁하게 된다.

블루윈드(대표 홍두선)은 최근 선보인 ‘퀴즈킹’이 구글 마켓에서 무료 다운로드 부문 2위, 매출 부문 7위에 랭크됐다고 밝혔다. 이 작품은 주어지는 문제를 OX퀴즈 형식으로 풀어나가는 방식이다. 게임 모드는 랭킹도전, 혼자하기, 경품토너먼트가 존재한다.

CJE&M넷마블(부문대표 조영기)이 새로 선보인 ‘점핑스타’는 무료 다운로드 부문 4위에 랭크됐다.  이 작품은 중력 센서를 이용해 좌우로 기울여 블록을 밟아 계속 위로 진행 하는 게임 방식이다. 또 자신만의 캐릭터를 그려 사용 할 수 있어 인기를 얻고 있다.

유엔젤(대표 최충열)의 '공격!탑쌓기'는 무료 다운로드 부문 7위에 랭크돼 카카오 게임하기 저력을 보여줬다. 이 작품은 타이밍에 맞춰 터치하는 블록 쌓기 방식의 게임이다. 대전모드에서는 공격과 방어 타이밍 싸움이 관건이다. 

이밖에 지난 20일에는 위메이드의 ‘실크로드’가 카카오 게임하기 출시됐다. 이 작품은 게임하기 작품 중 첫 전략 게임으로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같은날 넥슨의 '카트라이더코인러쉬'도 출시돼 향후 작품들의 행보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더게임스 조광민 기자 jgm21c@thegames.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