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이 중소 게임개발업체를 지원해 스타기업으로 육성시키기 위한 펀드를 조성한다.

NHN(부문대표 이은상)은 18일 'NHN & Start 펀드'를 출범하고 게임개발업체를 직접 지원하는 인큐베이팅 시스템을 가동한다고 밝혔다.

이 펀드의 출자금 규모는 150억원으로 중소업체가 사업 초기 단계에서 안정적으로 개발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지분투자 또는 '프로젝트 파이낸스' 형태로 지원된다.

NHN은 여기에 경영지원 서비스, 서버 지원 프로그램인 에코스퀘어 등 유•무형 인프라를 다각적으로 제공함으로써 스타 개발업체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또 개발사와의 장기적인 파트너십을 통해 게임 개발 이후 퍼블리싱, 유통채널 확보 등 국내외시장 개척을 위한 마케팅 협력까지 연결시킬 계획이다.

NHN은 이번 사업을 통해 초기 회사 설립과 개발 단계에서 기업운영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개발사들이 시장에서 자생할 수 있는 생태계를 조성함으로써 함께 동반 성장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은상 NHN한게임 대표는 "뛰어난 역량을 갖추고도 인프라 부족으로 시장 진출은 물론 기업 운영에 많은 제약이 있었던 것이 사실" 이라며 "게임비즈니스 전문가들의 사업 지원을 통해 중소개발사가 스타 기업으로 발돋움하는 성공사례를 함께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더게임스 김성현 기자 ksh88@thegames.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