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섭던 추위도 한풀 꺾여 이제는 완연한 봄기운을 느낄 정도다. 봄은 만물이 소생하는 계절이다. 게임계도 봄을 맞아 모처럼 많은 기대작들이 유저들에게 선보이기 위해 막바지 개발이 한창이다.


엔씨소프트의 ‘블레이드앤소울’을 비롯해 엠게임의 ‘열혈강호2’ 블리자드코리아의 ‘디이블로3’ 등 오래전부터 유저들이 기다려온 작품들이 이르면 상반기에, 늦으면 하반기에 유저들에게 모습을 드러낼 예정이다. 이들 작품은 국내 업체들이 직접 개발했거나 해외에서 개발된 작품들로 다양하다.
이제 국내 시장도 국산만을 고집할 수 없는 상황이기 때문에 외국산 작품을 들여와 서비스하는 것에 대한 거부감도 많이 줄어들었다. 어쨌든 새로운 작품들이 시장에 선보인다는 것은 여러 면에서 환영할 만한 일이다.


유저 입장에서는 그동안 목마르게 기다려 왔던 개성 넘치는 작품들을 즐길 수 있으니 좋은 일이고 업계의 입장에서는 기존 유저뿐만 아니라 새로운 유저들이 유입될 수 있어 시장 파이를 키우니 좋은 일이다.


그동안 국내 온라인게임 시장은 몇몇 인기작품들이 수년간 시장을 장악해 오면서 ‘신작들의 무덤’이라는 어두운 그림자를 드리우고 있었다. 이렇다 보니 기존 인기작들은 매출확대를 위해 과도한 이벤트를 실시하거나 청소년들의 과몰입을 조장하는 등 부작용도 적지 않았다.


그렇다 보니 참신한 작품을 찾아보기도 힘들었다. 하지만 이번에 등장하는 신작들은 저마다 개성과 독창성을 앞세우고 있어 기대를 갖게 한다. 물론 뚜껑을 열어봐야 알겠지만 유저들의 눈은 냉정하다는 것을 명심해야 할 것이다.
세계 최고 수준을 자랑하는 한국 온라인게임 유저들은 다른 작품을 모방하거나 적당히 포장해서 시선을 모으려는 작품에 대해서는 단호하게 대응한다. 이러니 업체들도 서비스 이후에 후회를 남기지 않기 위해서는 다양성과 창의성, 그리고 완성도를 높이는 데 주력해야 할 것이다.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