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位相과 인식 제고에 큰 역할 수행

 

더게임스의 창간 5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게임이 현재처럼 핵심적인 전략산업으로 성장한데는  각계의 노력이 바탕이 됐습니다.  그 가운데 더게임스와 같은 전문적인 게임 매체는 산업적으로도, 사회적으로도 게임의 위상과 인식을 제고하는 데 매우 큰 역할을 했다고 생각합니다.

 

그간 해 오신 큰 역할을 앞으로도 기대하겠습니다. 우리 나라가 세계 3대 게임강국으로 우뚝 서는 날까지 각계의 협력과 관심을 일깨워주시는 데에 많은 도움을 부탁드리겠습니다. 다시 한번 창간 5주년을 축하합니다.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성장동력의 동지이자 후원자

 

대한민국의 대표 게임 미디어 더게임스의 창간 5주년을 진심으로 축하 드립니다. 그 동안 더게임스는 한국의 온라인 게임을 ‘산업’과 ‘문화’의 양면을 집중 조명하며 한국 게임산업이 ‘차세대 국가 성장 동력’이자 ‘대중문화 트렌드’로 굳건히 자리잡을 수 있도록 동반자로서의 역할을 다해 왔습니다.

 

한국 게임산업이 글로벌 게임 산업의 중심이 될 수 있도록 더게임스가 든든한 후원자로 함께 하길 기대하며, 앞으로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김정호 한국게임산업협회장


 

산업의 중심에 우뚝선 정보지

 

우리나라는 세계 최고 수준의 게임을 가지고 있으며, 게임문화의 발전과 관련 산업의 질적인 성장과 맞물려 하루가 다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작은 나라지만 이를 극복하고 세계와 경쟁하는 훌륭한 시장을 가지고 있습니다.

 

더게임스는 이러한 새로운 문화를 날카로운 눈과 다양한 각도로 신선하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산업의 중심에서 우뚝 서 유익하고 좋은 정보를 널리 알려주는 선구적인 게임 전문지로 거듭나길 기원합니다.

 

김찬근 한국인터넷PC문화협회장


 

한국콘텐츠산업 발전 견인차

 

더게임스가 창간된 이래 게임산업은 우리나라 콘텐츠 산업의 중심축으로 급속한 성장을 일구어 왔습니다. 최근들어 다양한 미디어 플랫폼의 등장과 단말기기의 다양화는 게임 산업에 또 다른 기회를 주고 있습니다. 

 

경기도의 경우 금년부터 판교와 분당을 중심으로 실질적 민간 주도의 게임 산업 클러스터가 조성되어 지고 있습니다. 정부와 산업계, 학계가 한 마음이 돼 게임이 우리나라 콘텐츠 산업 발전의 견인차가 될 수 있게 만들어 나가는데 더게임스가 앞장서 주시길 기대합니다.

 

권택민 경기디지털콘텐츠진흥원장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