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휴대폰 시장에서는 ‘햅틱’ ‘뷰티’ 등 이른바 터치폰이 화제를 불러모으고 있다. 삼성전자, LG전자 등이 전략적으로 터치폰을 출시하며 이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여기에 그동안 3G 시장 진입을 늦춰왔던 LGT가 풀브라우징이 가능한 ‘터치웹폰’을 출시하며 새롭게 가세했다. 
  기존 SK텔레콤과 KTF가 영상통화를 전면에 강조하면서 3G 시장에 출사표를 던진 반면, LGT는 영상통화 대신 PC와 동일한 인터넷 사용 환경을 내세우고 있는 것이다. 이처럼 각 이통사와 단말기 제조업체들이 3G시장 주도권을 두고 치열한 각축전을 벌이고 있지만, 정작 핵심 콘텐츠라 할 수 있는 게임에 대해서는 큰 관심을 보이지 않고 있다.
  이들이 내세우고 있는 터치 기능을 게임에 적용시킨다면 종전과는 확실히 다른 콘텐츠를 선보일수 있는데도 게임에 대해서는 거의 무시하고 있는 듯 하다. 특히 터치폰으로는 기존 모바일게임을 실행시킬 수 없어 소비자들의 불만이 고조되고 있다. 이는 이통사나 휴대폰 업체들이 게임을 어느 정도로 생각하고 있는가를 단적으로 보여준다.
  하드웨어는 그 자체만으로는 아무짝에도 쓸모가 없는 것이다. TV가 제 기능을 발휘하기 위해서는 방송프로그램이라는 콘텐츠가 있어야 하듯 휴대폰이 단순한 전화기능에 머무는 것이 아니라면 그 안에는 알찬 콘텐츠가 들어가야 한다. 게임은 그 핵심이라 할 수 있다.
  이통사들은 최근에야 비로소 관련 콘텐츠 확보를 위해 개발사와 논의를 진행하고 있다. 너무나 때늦은 움직임이다. 개발사도 마찬가지다. 터치폰이 나온다는 것을 오래전부터 알면서도 손을 놓고 있었다. 그들은 “과거 3D 게임을 구현할 수 있는 전용폰이 출시됐을 때와 마찬가지로 터치폰 역시 찻잔 속 태풍에 그칠 것”이라며 시장 추이를 지켜보겠다고 한다. 시장을 미리 선도하지 못하면 결국 뒤처질 수 밖에 없고, 그 사이 유저들의 불만은 고조된다는 것을 잊어선 안될 것이다.
 모승현기자 mozira@thegames.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