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버엔딩 사가’는 온라인으로 즐기는 전략 게임이다. 유저들은 다양한 맵에서 자신의 전략에 맞게 구성한 부대를 이끌고 캐릭터가 가진 다양한 스킬의 특성을 잘 살려 상대 유저 또는 컴퓨터 AI를 상대로 치열한 머리 싸움을 펼쳐야 한다.
  
 이 작품은 턴 방식 고유의 두뇌 싸움에 대한 묘미와 긴장감은 물론, 치밀한 전략 요소를 통해 매 게임마다 색다른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구현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하지만 단순히 전략적인 전투만을 펼치는 것이 아니라 온라인의 특성을 잘 살린 다양한 방식의 게임과 지속적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되는 스토리, 캐릭터, 스킬, 아이템 등을 통해 보다 다양한 재미를 선사한다.
 
 # 사후 세계 영웅담 '리얼'
 ‘네버엔딩 사가’는 사후세계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서사를 다루고 있다. 사후세계를 악용하는 어둠의 세력을 제거하기 위해 동분서주하는 영웅들의 팬터지를 담고 있는 것.
 이 작품의 배경이 되는 이칼론 대륙에는 오랜 역사 동안 하난 왕국을 중심으로 다양한 부족들이 살아 왔다. 각 부족들은 인간 외에도 요정이나 수인 등 다양한 이종족들로 구성돼 있다. 그 중에서도 인간을 중심으로 한 하난 왕국은 강력한 군사력을 바탕으로 주변의 작은 부족들을 다스리며 풍족한 삶을 영유해 왔다.
 
 그러던 어느 날, 죽은자들이 지나는 땅으로부터 온 어둠의 군대가 북방의 몇몇 부족들에게 찾아와 자신들에게 협력할 것을 요구했다. 그들은 눈 앞에 나타난 무시무시한 죽음의 힘과 압도적인 군세에 복종을 약속할 수 밖에 없었다.
 
 얼마 후 어둠의 군대는 북쪽 산맥을 넘어 진군했고 하난 왕국의 국경 수비대와 첫 전투에서 큰 승리를 거둔다. 그리고 국경 주변의 부족들까지 자신들의 세력으로 받아들이면서 군세를 더욱 강화시켜 나간다.
 
 어둠의 군대가 국경선을 무너뜨리며 연전 연승을 거두자 왕국군은 후퇴를 거듭했다. 성이 함락될 때마다 주변의 부족들은 어둠의 군대에 합세했고 저항하던 부족들은 무자비한 칼날에 죽임을 당하고 만다.
 
 그러나 하난 왕국에 대한 공격은 미미한 시작에 불과했다. 어둠의 군대의 진짜 목적은 온 세상을 철저한 어둠과 죽음의 세계로 만들어 죽은 자들이 영원히 거주할 수 있는 세계를 만드는 것이었다.  희망의 빛이 사라져 가고 있던 이 때 죽은 자들의 땅 에베츠게아에서 작은 영혼들이 어둠의 힘으로부터 세상을 구하기 위해 홀연히 나타난다.
 
 #  협동 플레이의 그 맛
 ‘네버엔딩 사가’는 이러한 스토리 상에 여러가지 독특한 시스템을 구현해 유저들에게 신선함을 제공한다. 특히, 기존의 SRPG 장르에 속하면서도 온라인을 통해 다른 유저들과의 협동플레이를 할 수 있도록 한 것은 물론 대전 또한 가능하도록 구현한 점이 눈에 띈다.
 
 이 작품은 여기서 한 발 더 나아가 길드 단위로도 게임을 진행할 수 있다. 온라인에서 즐길 수 있는 협동 플레이의 묘미를 최대한으로 끌어올린 것이다.
 
 유저들은 배틀모드 등을 통해 다른 유저와 팀을 이뤄 다른 팀 또는 컴퓨터를 상대로 전략 대결을 펼칠 수 있다. 또 이러한 전략대결에 관한 스토리와 다양한 모드가 끊임 없이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이 작품은 이 외에도 온라인적 특성을 살린 다양한 시스템을 채용하고 있다. 우선 이 작품에서는 스토리나 아이템, 신규 모드 등이 모두 사가 시스템이라는 것을 통해 업데이트 된다. 여기서 말하는 사가시스템이란 신규로 업데이트 되는 기능들을 스토리 상에서 자연스럽게 설명해 줘 유저들이 쉽게 그 내용을 파악할 수 있도록 한 일종의 보조 장치다. 때문에 유저들은 이 사가 시스템을 통해 스토리를 진행하며 자연스럽게 게임의 여러 요소들을 익힐수 있어 플레이에 더욱 집중할 수 있게 된다.
 
 랭크업도 이 작품만의 독창적인 시스템. 유저들은 이 시스템을 통해 자신의 부대를 구성하는 캐릭터들을 특성에 맞게 성장시킬 수 있다.
 
 # 자연스러운 업데이트
 마지막으로 주목해야 할 것은 콜렉션 시스템이다. 이는 유저들에게 업데이트 되는 아이템이나 캐릭터의 스킬 등을 수집할 수 있도록 해주는 장치다. 이를 통해 유저들은 단순히 공간을 채우기 위한 수집 욕구에서 벗어나 수집 조건 충족을 통해 보너스를 얻거나 새로운 아이템과 캐릭터를 소유할 수도 있다.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