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중국 샨다가 위메이드의 ‘창천’을 퍼블리싱 할 것이라고 발표하자 업계에선 여러가지 얘기가 흘어나오고 있다. 이를 액면 그대로 받아들이는 사람도 있으나 일부에선 곱지 않은 시선으로 웨메이드를 바라보고 있다. 위메이드가 샨다에 제기한 지적재산권 소송을 취하한 대가로 여러가지 보상을 받았으며 ‘창천’의 퍼블리싱을 맡기로 한 것도 그중 하나라는 얘기다.
 
 물론 이 주장은 추측에 불과하다. 하지만 위메이드는 왜 이러한 추측이 나왔으며 많은 사람들이 부정적인 시선으로 위메이드를 바라보는 이유에 대해 곰곰히 생각해 봐야 할 것이다.
 
 이는 위메이드가 그동안 샨다에 대해 지적재산권을 침해한 파렴치한 기업이라며 소송을 제기했다가 갑자기 이를 취하하면서 이렇다할 이유를 제시하지 않았던 때문이라고 할 수 있다. 결국 위메이드는 소취하 후 액토즈가 갖고 있던 이 회사의 지분 40%를 인수했다. 
 
 지금에 와서 이러한 행동에 대해 잘잘못을 논한다는 것은 어쩌면 사후약방문일 수 있다. 문제는 이제부터다. 위메이드가 그동안의 사시적 기업 이미지에서 벗어나 이제는 보다 긍정적이고 발전적인 기업 이미지를 심어줘야 한다는 것이다. 위메이드는 지금껏 외곬이란 인상이 강했다. 그리고 외부와의 교류에도 소극적이었다. 이 때문에 원만히 풀어갈 수 있는 문제도 주변의 오해를 샀을 지 모른다. 하지만 글로벌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선 이같은 이미지에서 벗어나야 한다. 위메이드를 바라보며 큰 기대를 걸고 있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이다.
 
 마침 위메이드는 새로운 CEO를 영입하는 등 기업이미지를 바꿀 수 있는 절호의 기회를 맞았다. 이제부터라도 개방적이고 적극적인 기업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기를 기대해 본다.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