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MS)가 온라인서비스 통합 플랫폼을 앞세워 구글·야후는 물론이고 국내 네이버·다음에도 도전장을 내밀었다.
 
  스티브 버코비츠 MS 온라인서비스그룹(OSG) 부사장은 13일(현지시각) 미국 시애틀 부근 웨스틴 벨뷰 호텔에서 기자와 만나 “온라인서비스의 핵심은 검색과 소셜네트워킹, 동영상 멀티미디어 콘텐츠”라며 “이를 모두 통합해 온라인 비즈니스를 주도하겠다”고 말했다.
 
  한때 미국 검색 시장 2위에도 올랐던 애스크닷컴의 창업자인 버코비츠 부사장은 10개월 전 빌 게이츠 회장이 영입해 MS 온라인 비즈니스를 총괄한다. 그는 “내년께 메일·메신저 등 통합서비스에서 MS의 검색 트래픽이 구글을 앞설 것”이라고 밝혔다.
 
 <김민수기자@전자신문, mimo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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