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게임의 묘미는 자투리 시간을 재미있게 보낼 수 있다는 데 있다. 잠깐 시간이 날때 즐기는 모바일게임의 재미는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즐거움을 준다. 하지만 비슷한 룰에 따라 즐기는 고스톱이나 포커 등의 웹보드 게임은 흥분보다는 ‘시간때우기’라는 느낌이 강하다. 이럴 때 자신만의 세계를 만드는 시뮬레이션 게임이 제격이다. 레스토랑을 운영하면서 세계최고의 경영 전문가가 되는 즐거움은 짜릿한 성취욕까지 느끼게 해준다.
 
 최근 레스토랑과 같은 식당을 경영하는 게임이 봇물처럼 쏟아지고 있다. 직접 경영을 한다는 재미와 게임속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사건은 액션이나 슈팅 게임에서 얻지 못하는 쏠쏠한 재미를 준다. 대표적인 식당 경영 게임으로는 PNJ 의 ‘레스토랑 타이쿤’과 날밤넷 ‘심레스토랑 스페셜’이 있다. ‘레스토랑 타이쿤’은 새콤한 맛이 일품인 청포도의 맛이 강하고 ‘심레스토랑 스페셜’은 달콤함이 강한 적포도의 맛과 같다.
 
 ◇ 30여 이벤트·캐릭터 육성 '꿀맛'
 
 PNJ - 레스토랑 타이쿤
   PNJ에서 출시한 ‘레스토랑 타이쿤’은 레스토랑을 운영하는 타이쿤 게임이다. 이 작품은 레스토랑을 운영하는 재미와 함께 또다른  특징을 갖고 있다. 바로 캐릭터를 육성시킬 수 있다는 점이다. 캐릭터를 육성시키는 재미는 경영시뮬레이션 게임이 주는 맛에 상큼함을 더한다. 때문에 캐릭터를 키우다 보면 입안 가득 퍼지는 청포도의 맛을 느낄 수 있다.
 
  ‘레스토랑 타이쿤’이 명인 요리사로 성장하는 캐릭터의 성장에 중점을 뒀지만 레스토랑 운영의 재미도 게임 숨어있다. 실제로 레스토랑에서 발생할 수 있는 여러가지 사건들이 그대로 재현돼 식당을 운영하는 느낌을 그대로 받을 수 있다. 또한 레스토랑의 사실적인 느낌을 주기 위해 쿼터뷰 방식을 취한 것도 경영 시뮬레이션 느낌을 강하게 준다. 이 작품이 두가지 요소가 접목돼 있는 만큼 게임의 진행 모드도 2가지다. 아르바이트생에서 출발해 명인 요리사가 된다는 스토리와 레스토랑 점장이 돼 최고의 레스토랑으로 만든다는 이야기다.
 
  다양한 미니게임과 이벤트가 있다는 것도 이 게임을 더욱 재미있게 하는 요소중 하나다. 게임을 진행하면서 발생하는 30여가지의 이벤트와 게임속에 숨어있는 미니게임들은 게임에 활력을 불어넣는 감초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다운로드 경로는 네이트>게임존 > 장르별게임보기 > 경영/연애/육성 > 레스토랑타이쿤
 
 ◇ 경영시뮬에 미니게임은 덤으로 
  
 날밤넷 - 심레스토랑 : 중국편
   날밤넷은 레스토랑 경영게임인 ‘심레스토랑 :중국편’을 출시했다. 이 게임은 ‘심레스토랑’ 후속작으로 중국음식점 경영 과정을 게임으로 그려냈다. ‘심레스토랑’의 가장 큰 특징은 리얼 경영시뮬레이션이라는 점이다.
 
   ‘심레스토랑:중국편’에서도 이 특징은 그대로 살아있다. 즉, ‘심레스토랑:중국편’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레스토랑 경영을 얼마나 잘하느냐하는 점이다. 이런 요소를 더욱 살리기 위해 이 게임에는 장사뿐만 아니라 돈을 벌어 레스토랑을 성장시키기 위한 다양한 요소들이 숨어있다. 맛있는 음식을 만들기 위한 연구나 주식, 체인점을 늘려 재투자하는 방식 등이 그것. 때문에 ‘심레스토랑:중국편’은 적포도의 달콤한 맛을 느낄 수 있는 게임이다. 레스토랑 경영이라는 본래의 취지에서 벗어나지 않고 그 느낌을 최대한 살리기 위해 다양한 장치를 마련한 만큼 적포도가 갖고 있는 달콤한 맛이 강할수 밖에 없다.
 
 ‘심레스토랑:중국편’에서 게임을 진행하는데 가장 중요한 것은 손님과의 대화다. 이를 통해 레스토랑에 불만을 갖고 있는 손님의 만족도를 높이고 인지도를 올리게 된다. 또한 비싼 음식을 거나 팁을 받아 부수입을 챙길 수도 있다.
 
 ‘심레스토랑:중국편’에도 내장된 미니게임이 있다. ‘수타면2’, ‘요리대회’, ‘카드게임(손오공찾기)’, ‘조폭과의 대전(가위바위보)’ 등이 게임을 더욱 재미있게 하는 요소로 등장한다.
 다운로드 경로는 네이트접속 > 게임Zone > 장르별게임보기 > 경영/연애/육성 > 심레스토랑:중국편
 
 | 금주의 신작 |
 
 # 블랙호크다운
 지앤씨인터렉티브는 영화 ‘블랙호크다운’을 소재로 한 동명의 게임 ‘블랙호크다운’을 선보였다. 지앤씨가 선보인 이 작품은 영화의 정식 라이선스를 취득해 개발한 것으로 헬기전과 지상전 두 가지 모드를 통해 반란군의 제압, 인질구출, 폭파 등의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미션 수행을 통한 자연스러운 스토리 전개, 다양한 전략 구사를 통해 박진감 넘치는 플레이가 가능하다. 또한 영화에서 보여준 것 처럼 스펙터클한 그래픽을 구현했다.
 다운로드 :  네이트>게임 ZONE > 이번주New게임 > 블랙호크다운
 
 # 미니러비
 게임빌은 육성 시뮬레이션 모바일 게임 ‘미니러비’를 선보였다. 6개의 관리 게임과 9개의 교육 게임 등 총 15가지 미니게임으로 방대하게 구성되어 있는 이 게임은 살아있는 캐릭터를 키우는 느낌은 물론, 다양한 캐릭터가 존재하며 각각 2가지 성별, 7가지 성격으로 분화되면서 3단계로 진화한다.
 캡슐 메시지라는 기능이 있어서 캐릭터를 다 키우면 얻을 수 있는 캡슐에 자신만의 메시지를 담아 보낼 수가 있다. 캡슐을 받은 게이머는 자신의 캐릭터를 다 키워야만 볼 수 있어 사랑 고백이나 화해가 필요할 때 유용하다. 
 다운로드 : 멀티팩 > 게임 > RPG/타이쿤/시뮬 > 전략/연애/육성시뮬 > 미니러비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