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를 소재로 한 모바일게임이 주목을 받고 있다. 최근 모바일게임 업체들이 높은 시청률을 나타내고 있는 드라마를 소재로한 모바일게임을 제작, 또다른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특히 이들 게임들은 드라마의 스토리를 인용하면서도 여기에 게임만의 재미적 요소를 구현하고 있다. 이를 위해 모바일게임 업체들은 드라마를 다양한 장르로 개발하는 한편 여기에 가장 적합한 기술을 접목시켜 드라마의 특징을 구현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드라마 소재 모바일게임 중 눈에 띄는 것은 에밀레 정보통신의 ‘장금이의 꿈’과 엔플레이 ‘주몽’이 있다. ‘장금이의 꿈’은 높은 시청률을 기록했던 ‘대장금’을 소재로 한 게임이고 모바일게임 ‘주몽’은 현재 13주 연속 시청률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주몽’을 원작으로 하고 있다. ‘장금이의 꿈’은 여성들이 좋아하는 포도주의 달콤하면서도 새콤한 맛에 가깝고 ‘주몽’은 깔끔한 느낌의 맥주에 비교할 수 있다.
 
 ◆ 에밀레 정보통신 - 장금이의 꿈-생각시편
  
 요리비법 터득 맛있는 음식 만들기 ‘짱’
  
  에밀레정보통신이 출시한 ‘장금이의 꿈-생각시편’은 MBC에서 인기리에 방영된 애니메이션 ‘장금이의 꿈’을 모바일게임으로 구현한 작품이다.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친숙한 장금이라는 캐릭터가 이 게임의 주인공으로 나온다. 게이머는 장금이의 꿈인 ‘사람들을 행복하게 만드는 음식’을 만들면 된다. 이 게임의 가장 큰 강점은 누구나 쉽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는 점이다. 게임의 소재 역시 ‘장금’이라는 캐릭터를 사용해 더욱 친밀감이 높다.
 
  특히 모바일게임에 매력을 느끼지 못했던 여성 유저들이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이다. 이 게임에는 드라마 ‘장금이의 꿈’이 보여준 달콤하면서도 새콤한 내용을 그대로 접목시켜 게임성을 높여 여성 유저들을 끌어들이는 요소가 되고 있다. 즉, 포도주의 달콤함과 새콤함을 가지고 있는 게임이다. 또한 조작이 쉬울뿐 아니라 도움말 등 게임을 진행하는데 어려움이 없기 때문에 게임을 처음하는 사용자도 손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는 점도 ‘장금이의 꿈’이 여성 유저들에게 호감을 주는 이유중 하나다.
 
  모바일게임 ‘장금이의 꿈’은 종전의 타이쿤 게임들과 차별화돼 있다. 단순 판매 방식이 아니라 음식을 만들기 위해 재료를 구입하거나, 채집하여 한상궁이 알려주는 방식으로 음식을 만들어 나가는 게임으로, 대장금을 한번쯤 본 사람들이라면 호감을 가질 소재를 이용했다.
 
  재료는 단순히 구입만 하는 것이 아니라 산마을이나, 어촌에서 직접 재료를 채집하는 것도 가능해 금액이 모자라거나 특별한 재료가 필요할 때 재미있게 진행 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세심한 그래픽과 조화로운 사운드 및 부드러운 애니메이션으로 시각적인 즐거움도 선사한다.
 - 다운로드 경로는 멀티팩 > 게임 > 새로나온게임 > 장금이의꿈' 혹은 '멀티팩 > 게임 > RPG/타이쿤/시뮬 > 타이쿤 > 장금이의꿈
 
 ◆ 엔플레이 - 고구려 영웅전-주몽편
  
 8방향 액션으로 시원한 타격감 압권
 
  엔플레이는 액션 RPG ‘고구려영웅전-주몽편·이하 ‘주몽’)을 선보였다. 이 게임의 가장 큰 특징은 8방향 액션 게임이라는 점이다. 이전에 모바일 게임에서는 8방향으로 이동하거나 공격하는 것을 구현한 게임이 없었지만 ‘주몽’에서는 이를 구현한 것이다.
 
  이 게임은 현재 방영되고 있는 드라마 ‘주몽’과는 스토리가 다소 틀리다. 드라마 ‘주몽’에 새로운 각색을 더해 게임성을 끌어올렸다.
 
  ‘주몽’은 무엇보다 액션성이 뛰어나다. 8방향의 조작이라는 점이 특징인 만큼 이를 적절하게 활용한 액션은 시원한 느낌마저 준다. 갈증을 느낄때 시원한 맥주 한잔에 해소가 되듯 이 게임을 즐기다 보면 어느새 스트레스가 사라진다는 것을 느낄 수 있다. 때문에 ‘주몽’은 시원한 맥주의 느낌에 비교할 수 있다. 호쾌한 액션과 깔끔한 그래픽 처리는 맥주의 맛을 느끼게 하는 요소다.
 
  ‘주몽’의 그래픽은 높은 퀄리티를 갖고 있다. 특히 캐릭터의 경우 8등신의 인체비율에 적합하게 맞추었고 사람의 팔 다리와 옷 등이 섬세하게 표현돼 있다.
 
  ‘주몽’에서는 열 마리 이상의 몬스터가 등장해도 호쾌한 액션이 가능하다. 빠른 타격으로 몬스터를 없앨 수 있어 박진감 넘치는 진행이 이뤄진다. 액션은 레벨이 늘어날수록 보통 공격의 연속 횟수가 늘어나는 점과 다양한 스킬로 게임에 충분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하지만 8방향에 익숙하지 않은 게이머는 쉽게 게임에 적응하기 어려워 숙련이 필요하다. 그러나 한번 맥주 맛에 빠지면 그 시원한 느낌을 잊지 못해 다시 찾듯 ‘주몽’도 한번 빠지면 다른 게임에 눈이 가지 않는 매력을 갖고 있다.
 - 다운로드 경로 : NATE접속 > 게임ZONE > 장르별게임보기 > 액션RPG > 고구려영웅전 주몽편
 
 | 금주의 신작 |
 
 ◆ 페이블오브나이트
  모바일 게임 전문 퍼블리셔 해피모바일은 액션 롤플레잉 모바일게임 ‘ 페이블오브나이트’를 출시했다. ‘페이블오브나이트’는 게임 내 왕국의 여러 문제를 해결해가면서 왕국을 구하는 내용을 소재로 개발된 액션 RPG로 총 7개의 마을과 9개의 던전 등 총 16개의 다양한 맵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작품은 레벨에 따라 획득하거나 구입한 아이템을 온라인 상점을 통해 직접 사고 팔 수도 있다. 특히 게임 내에 일반의 고정적인 펫 몬스터가 아닌 필드의 몬스터가 펫이 되는 ‘페나시스템’을 도입했다. 페나시스템이란 기존에 강화형 스킬만 써주는 방식에서 벗어나 히어로와 같이 필드를 돌아다니고 사냥을 하며 히어로와 별개로 육성이 가능한 신개념 펫 시스템이다.
 - 다운로드 경로 : 멀티팩 > 게임 > RPG/타이쿤/시뮬 > 온라인/액션RPG/어드벤쳐 > 페이블오브나이트
 
 ◆ 게임로프트 포켓볼3D
  게임로프트는 스포츠 모바일 게임 ‘게임로프트 포켓볼 3D’를 내놨다. 이 작품에서 게이머는 재야에 은둔한 프로 당구 선수가 되어 다양한 외모와 개성의 경쟁자들과 맞서 경기를 갖고 우승을 차지해야 한다. ‘게임로프트 포켓볼 3D’의 최대 특징은 게이머의 선택에 따라 움직이는 공의 운동성을 물리역학법칙에 준해 구현했다는데 있다. 게이머는 공을 굴리기 위한 타격 지점과 강약을 직접 휴대폰의 키패드를 이용, 자유자재로 조절이 가능하다. 연습과 토너먼트, 보너스 등 다양한 방식의 게임 모드와 더불어 게임의 내·외적 설정을 게이머의 취향에 맞게 조절하는 옵션 모드 및 초보자가 게임에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돕는 도움말 기능을 지원, 게이머의 선택권과 더불어 게임 재미의 폭을 넓혔다.
 - 다운로드 경로 : NATE 접속 > 게임 > 장르별 게임보기 > 스포츠 > 게임로프트 포켓볼 3D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