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온라인 FPS 게임이 인기 장르로 부각되면서 휴대폰을 통해서도 FPS를 즐기려는 게이머들이 늘어나고 있다. 휴대폰이 PC 수준으로 진화하고 게임기술력도 발전하면서 휴대폰으로도 FPS의 짜릿한 손 맛을 느낄 수 있게 됐다. 특히 모바일용 FPS의 경우 온라인게임의 정통장르에서 다소 벗어난 퓨전슈팅의 모습까지 보여줘 더 큰 재미를 선사한다.
 
  때문에 게이머들은 온라인게임에서 느껴보지 못했던 색다른 즐거움과 언제 어디서나 짜릿한 승부를 즐길 수 있다는 강점때문에 모바일 FPS를 즐기고 있다. 하지만 아직까지 모바일로 개발된 슈팅게임은 많지 않다. 오락스에서 내놓은 ‘라스트 히어로’와 레드붐이 선보인 ‘풀트리거’ 등이 대표적이다.
  ‘라스트히어로’는 정통 슈팅의 맛을 느낄 수 있고 ‘풀트리거’는 슈팅에 퓨전이 가미된 재미가 돋보인다.
 
 오락스-라스트 히어로
  
 탐색·저격기능 갖춘 정통 슈팅작
  오락스에서 출시한 ‘라스트 히어로’는 정통슈팅 게임이다. 휴대폰용 슈팅게임이 드물던 시기에 과감하게 출사표를 던진 슈팅게임으로 정통성을 최대한 살렸다. 그만큼 슈팅의 진한 맛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커피의 맛을 강하게 느낄 수 있는 ‘에스프레소’와 비교할 수 있다. ‘에스프레소’는 커피의 원액인 만큼 느낌이 강하다.
 
  ‘라스트 히어로’를 즐길 때도 슈팅게임의 참다운 맛을 느낄 수 있다. 비록 저격 슈팅으로 네트워크 기능이 지원되지 않아 몬스터와 상대해야 하는 아쉬움은 있지만 등장하는 테러범들을 제때 제거하지 못하면 게임에서 지기 때문에 손에 땀을 쥐는 슈팅 게임의 맛을 느낄 수 있다. 이 게임은 주간모드, 야간모드, 원샷 모드 등 3가지 모드가 지원된다. 에스프레소를 마실때 설탕이나 우유를 첨가하는 것과 같다.
 
  다양한 모드에서 즐기는 ‘라스트 히어로’의 맛이 틀리듯 에스프레소에서도 설탕과 우유의 유무에 따라 다양한 맛을 느끼게 된다. ‘라스트 히어로’에서는 또한 단순한 슈팅게임에서 탈피하기 위해 숫자를 이용한 탐색 기능을 첨가했다. 또한 사용자들이 저격 느낌을 가질 수 있도록 조준경을 조절해 슈팅할 수 있는 시스템을 도입했다. 최대한 슈팅의 재미를 살리겠다는 것이 ‘라스트 히어로’의 목적인 것이다.
 
 PC게임에서 느끼지 못했던 새로운 슈팅 게임의 재미를 ‘라스트 히어로’를 통해 느낄 수 있게 될 것이다.
 다운로드경로는 멀티팩 > 모빌샵(자료실) > 게임 > 슈팅/액션/아케이드 > 슈팅게임 > 라스트히어로
 
 레드붐 - 풀트리거
 
 누구나 쉽게 즐기는 원버튼 타깃
  레드붐은 건슈팅 게임인 ‘풀트리거’를 선보였다. 이 게임은 ‘타임 크라이시스’처럼 건슈팅이지만 원버튼타깃슈팅시스템(One button Target Shooting System : OTS)을 도입해 휴대폰 특성에 맞는 컨트롤로 아케이드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때문에 정통 슈팅게임에 비해 좀더 부드럽고 연한 맛을 느낄 수 있게 된다. 즉, 커피향이 강한 에스프레소가 아니라 연한 커피맛이 나는 아메리칸 커피의 맛이라 할 수 있다.
 
 ‘풀트리거’에서는 기존 슈팅게임처럼 방향키를 이용해 적을 맞추는 어려운 방식을 고집하지 않았다. 이 게임의 OTS는 적이나 지역을 선택하면 자동으로 타깃이 이동하고, 적의 몸에 닿았을 때 한번 더 같은 키를 누르면 적을 향해 사격을 가한다. 따라서 좀 더 빠르고 리듬감 있게 슈팅을 즐길 수 있다.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는 것이다. 연한 커피를 싫어하는 사람은 드물다. 에스프레소에 비해 쉽게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는 것이 아메리칸 커피다. ‘풀트리거’도 비록 정통 슈팅게임은 아니지만 누구나 휴대폰을 열고 손쉽게 슈팅게임이 주는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풀트리거’는 아머시에 출몰해 시민들을 위협하는 테러리스트로부터 인질을 구하고 그들을 체포하는 스토리로 진행된다. 인질을 죽이지 않고 테러범을 제거하면 일정 금액을 획득해 방어구 업그레이드 및 탄창 등을 구입할 수 있다. 이것들은 연한커피에 색다른 맛을 내기 위해 설탕이나 크림 등의 효과를 낸다. 
 다운로드경로는 멀티팩>자료실(모빌샵)>게임>슈팅/액션/아케이드>슈팅게임>풀트리거
 
 | 금주의 신작 |
  
 리얼베이스볼 3D
   게임로프트는 스포츠 모바일 게임 ‘리얼 베이스볼 3D’를 출시했다. 이 게임은 미MLB의 대표 스타 중 한명인 뉴욕 양키즈 소속 유격수, 데릭 지터를 메인 모델로 삼았다. 이 게임은 게임로프트가 독자적으로 고안한 휴대폰에 최적화 된 3D 그래픽 기술을 기반으로 제작됐으며 경기장에서 치고 던지고 달리는 선수들의 투혼과 관중들의 열광적인 분위기를 살리는데 주력했다. 게임 조작 방식은 게이머가 타자와 투수 그리고 주자, 수비수 역할을 번갈아 가면서 체험할 수 있도록 꾸며졌다.
 다운로드 : NATE 접속 > 전체 메뉴 > 게임Zone > 장르별 게임 > 스포츠
 
 펫샵타이쿤2
   엔소니는 남녀노소 누구나 쉽고 재밌게 즐길 수 있는 ‘펫샵타이쿤’에 이어 ‘펫샵타이쿤2’를 출시했다. 강아지만을 키울 수 있었던 전작과는 달리 ‘펫샵타이쿤 2’에서는 오랑우탄, 고양이, 유니콘 등 다양한 애완동물을 키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거래할 수 있다.
 또한 상점을 통해 애완동물들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물품들을 구매할 수 있는 동시에 체인점을 열어 자신만의 펫샵을 꾸밀 수가 있어 게임의 흥미를 높였다. 한층 업그레이드 된 다양한 미니 게임들이 있어 타이쿤 게임의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다운로드 : EZ-I > 게임 > 새로나온게임/이벤트 > 펫샵타이쿤2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