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티레이서, 여름을 가른다 | |
이달 말부터 공개될 예정인 일본 고갯길 코스는 ‘이니셜 D’에서 선보였던 유명한 장소로 국내 유저들을 새로운 도전의 길로 인도할 것이다. 이번에 공개되는 맵은 마이오기, 우슈이, 하루나 지역 등 3곳에 불과하지만 추후 아카기, 하뽄우가하라, 쇼마루, 츠시사카, 이로하자카 등 ‘이니셜 D’에서 등장해 레이싱 마니아들을 열광케 했던 일본의 유명한 고갯길 코스가 계속 추가될 예정이다. 일반 거리나 트랙과 달리 고갯길은 내리막과 오르막이 복합적으로 짜여지고 도로의 폭이 좁으며 굴곡이 심해 최고 난이도의 레이싱 기술을 요구하는 것이 특징. 진정한 레이싱의 참맛이 드디어 실현되는 것이다. |
|
도전과 경쟁, 2가지 모드로 구성 | |
한편, 연습 모드로 자신감을 얻은 유저는 배틀 모드에 참가할 수 있는데 이 모드는 온라인 로비를 통해 유저가 방을 개설, 다른 유저와 경쟁을 벌이는 것으로 ‘이니셜 D’에서 찬사받았던 고갯길 레이싱의 진면목을 체험할 수 있다. 배틀 모드는 유저가 코스를 완벽하게 파악하고 있다는 것을 전제로 진행되는데 결정적 순간에 상대방 카를 추월하는 통쾌한 맛을 느낄 수 있다. 그 순간은 격투게임의 필살기가 상대방에게 정확히 먹히는 것이요, 추가 시간에 동점골과 역전골을 넣는 쾌감인 것이다. |
|
그래픽 엔진과 배경도 손질 | |
엔진과 그래픽도 이 기회에 손질 이번 업데이트를 계기로 ‘시티레이서’의 그래픽도 손질된다. 곧 업데이트될 코스들은 세가의 레이싱게임 ‘이니셜 D’와 유사하게 디자인됐다. 주위 배경을 시원스럽고 사실적으로 표현했으며 특히 도로의 질감이 느껴질 정도다. 또 여기에 맞춰 기존의 서울거리 A, B도 수정해 도로와 건물에 가로등과 보도블럭, 우체통, 신호등, 횡단보도 등을 만들어 보다 세밀한 환경을 제공한다. 그래픽 뿐만 아니라 차량간 충돌과 주행 개선을 위해 물리 엔진도 수정 중이다. 이번 엔진에는 데미지 시스템을 전격 투입해 벽과 장애물에 차량이 충돌할 경우 유저의 차에 영향을 줘 가속시간에 제한이 걸리도록 할 방침이다. 이는 유저들이 브레이크 대신 벽에 직접 충돌, 코너링을 빨리 도는 변칙적인 플레이를 방지하기 위한 것으로 정통파 유저들에게 큰 환영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
|
업데이트는 계속된다. 쭈욱∼ | |
새로운 퀘스트를 준비중이며 기존의 로드런너-헌터 퀘스트와 다르게 유저 상호간의 협력이 중요한 퀘스트로 길드간의 결속을 다지는 것이 목표다. 또 자신만의 차량을 꾸밀 수 있는 데칼 & 스티커 시스템에도 새로운 스타일의 스티커가 추가돼 개성적인 차를 장식하도록 범위를 넓힌다. 특히 ‘시티레이서’의 히든카드로 스페셜 차량이 전격 등장할 예정인데 개발진의 말에 의하면 ‘상상초월 예측불허의 차’라고 한다. 과연 그 차의 정체는 무엇일까? 업데이트는 계속된다. 쭈욱∼ |
|
김성진 기자(harang@etnews.co.kr) |
- 기자명 김성진 기자
- 입력 2004.07.16 14:48
-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