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거우즈’ 등 7종 3월까지 선봬…게임큐브용도 다수 예정
 
휴대형 게임기 시장을 달구고 있는 닌텐도DS의 타이틀이 올 3월까지 대거 출시될 전망이다.

게임스팟은 닌텐도가 일본의 게임 소매업자를 대상으로 한 공식회합에서 3월까지 출시될 닌텐도게임 타이틀의 출시 일정과 상세한 내용에 대해 공개했다고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3월까지 출시되는 DS용 타이틀은 ‘타이거우즈 PGA 투어(2월 17일)’ ‘메테오스(2월 24일)’ ‘팩픽스(3월 10일)’ ‘보쿠조우 모노가타리:콜로보클 스테이션(3월 17일)’ ‘터치!커비:마후오우 노 에퓨드(3월 24일)’ ‘야쿠맨DS(3월 31일)’ 등이다.

북미에서 ‘하베스트문’으로 출시된 ‘보쿠조우 모노가타리’ 시리즈는 DS용이 ‘보쿠조우 모노가타리:콜로보클 스테이션’이란 이름으로 나온다. 이 게임은 ‘하베스트문:원더풀 라이프’ 팬에게 익숙한 미네랄타운의 망각의 계곡을 배경으로 하고 있는데 게임큐브 타이틀과 게임보이어드밴스(GBA)용 ‘하베스트문:미네랄타운의 친구들’의 캐릭터들이 등장한다.

‘콜로보콜 스테이션’에서 게이머는 GBA 카트리지 ‘미네랄타운의 친구’를 DS 슬롯에 삽입해 이용할 수 있다. 또 이 게임은 상단 화면에는 주화면이 표시되고 하단 화면은 캐릭터와의 상호작용, 메뉴 옵션 선택 등에 사용된다.

‘팩픽스’는 게이머가 직접 팩맨의 그림을 그리고 이것이 화면에 떠다니는 유령을 먹도록 할 수 있으며 이밖에도 고스트를 보호하는 블록을 파괴하기 위한 폭탄, 닿을 수 없는 지역인 상단 화면을 떠다니는 유령을 맞추기 위한 화살 등도 직접 그릴 수 있다.

‘야쿠맨DS’는 수퍼마리오 형제들의 캐릭터가 등장하는 마작류의 가족 지향 게임이다. 하나의 카트리지로 4명까지 즐길 수 있는데 화면을 간결하게 보기 위해 캐릭터를 없애고 플레이할 수도 있다.

메테오스와 팩픽스는 발매에 앞서 데모가 배포되는데 상세한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으며 와이파이커넥션을 이용해 다운로드할 수 있다.

‘터치!커비’와 ‘팩픽스’에는 DS의 터치스크린 패널에 이용되는 스타일러스가 포함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커비의 스타일러스는 커비처럼 분홍색에 표준 DS스타일러스와 같은 크기다. 반면 팩픽스의 스타일러스는 끝에 팩맨 캐릭터가 달려있고 노란색이며 표준 스타일러스와 크기가 다르다.

닌텐도는 같은 날 게임큐브 타이틀에 대한 정보도 공개했는데 아직 확정된 내용은 아니다.

한 소매상에 따르면 ‘스타폭스 어썰트(북미 4월 14일, 일본 4월 24일)’에는 ‘제비우스’ ‘배틀시티’ ‘스타루스터’ 등 3개의 고전 패미콤 타이틀이 보너스로 포함된다.

‘돈키 콩가 3(3월 17일)’는 시리즈 최고인 50개의 곡이 담겨있는데 여기에는 제이팝과 애니메이션 주제가를 비롯해 ‘젤다의 전설’ ‘파이어엠블렘’ ‘스타폭스 어썰트’ ‘팩맨’ ‘맵피’ 등의 음악이 들어있다.

‘보코조우 모노가타리:시아와세 노 시(3월 3일)’는 시리즈 캐릭터 올스타들이 총출동하며 시리즈 처음으로 플레이어와 경쟁해 농장을 건설하는 캐릭터가 등장한다.

한편 닌텐도는 DS 발표후 한달동안 145만대를 판매했으며 이는 제작된 게임기의 90%에 달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닌텐도는 GBA 판매 역시 활발했는데 연말 휴가시즌동안 50만대를 출시했다고 덧붙였다. 또 1292명의 DS 이용자를 대상 설문 조사를 실시한 결과, ‘매우 만족한다’와 ‘대체로 만족한다’는 응답이 각각 52%와 39%에 달해 90% 이상의 유저가 만족해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주장했다.
 
황도연기자(황도연기자@전자신문)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